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저렴해도 폼나는 전채요리!! - 목이버섯무침


목이버섯은 보통은 잡채를 할때 많이 사용되며 주로 볶음요리에 쓰여지는데 피를 맑게하고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면역력을 높여주며 비만예방까지되는 정말 좋은 식품이라 자주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지만 마땅한 요리방법이 없어 주로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먹기도하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말려서 장기보관을하기때문에 이래저래 참으로 유용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이 요리법은 얼마전 남해1호라는 식당에 갔다가 전채요리로 나오는걸 보고 제가 나름대로 만들어본 음식이랍니다. 음식이란게 늘 먹어온 음식만 먹는거보다 이렇게 저렇게 응용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먹어보니 새콤하니 입맛도 살고 전채요리로 부족함이 없더군요.


남해 1호 글 보기 : http://sayhk.tistory.com/730

다음번에는 고수와 샐러리를 넣고 해봐도 좋을듯 싶습니다. 이렇게 넉넉히 만들어놓고 식전에 먹어도 좋을듯 싶구요. 저는 그냥 반찬삼아 먹었답니다. 먼저 버섯을 물에 불려주신후에 끓는물에 살짝 데쳐내시고 식혀주신후에 양념을 하시면 됩니다.


제나름대로 응용해서 쪽파와 청고추,홍고추를 잘게 썰어준다음에 간장,고추기름,바나나식초(없으시면 일반식초와 흑설탕을 썩어넣으심 됩니다.) 소금약간,다이어트슈가를 넣어주었습니다. 저는 발사믹 바나나식초를 사용하는데 만드는 법과 응용요리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장은 색깔을 낼정도로만 쓰시면 되고 원요리는 중국흑초를 사용했는데 저는 발사믹바나나식초를 만들어놓고 각종 무침요리에 사용하기때문에 응용해보았답니다.

2011/03/21 -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 바나나 식초의 여왕 - 발사믹 바나나 식초
2011/03/23 -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 10분 완성 - 봄날 상큼한 입맛 살려줄 조개젓무침
2011/05/24 -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 바나나식초 활용 - 간단한 샐러드 소스
2011/12/30 -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 밥도둑 납시오 !!! - 4가지 젓갈무침
2012/01/05 -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 광장시장 마약김밥 따라잡기!!


이렇게 만들어보니 이번에는 무침요리식으로 해보았는데 다음번에는 소스를 넉넉히해서 샐러드식으로 위에 뿌려주는게 훨씬 폼이나고 소스도 넉넉해서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업그레드 버전은 해보는대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기름기가 많은 메인요리와 함께 내오면 산뜻한 맛에 더욱 인기가 좋을듯 하답니다. 처음 만들어봤는데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아주 건강한 무침요리를 소개드렸습니다. 한번 응용해서 적당한 재료와 양념으로 섞어서 요리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냉채요리인만큼 차게해서 드시면 더욱 맛이 좋답니다.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