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바나나 식초의 여왕 - 발사믹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는 정말 평생의 숙제가 아닌가 싶답니다.
저도 계속되는 스트레스와 금연으로
요즘 급격히 세상 넓은 줄만 알고 있는
제 몸에 이제 경고를 보내야 할때가 아닌가 싶어
어떤 다이어트 방법을 택할까 고민하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웰빙 음식에도 도움이 될
바나나 식초를 만들기로 했답니다.


사실 오래전에 선물로 들어온 발사믹 식초가 한병 유효기간이 간들간들하길래
일반 현미식초보다는 제 입맛에 맞을듯 해서 발사믹 식초를 사용해봤더니
마치 조금 새콤한 와인맛이 나는 너무 멋진 식초가 탄생했답니다.







































 
그리고 저는 흰설탕은 쓰지 않기때문에 흑설탕을 사용했답니다.

재료도 많이 필요없고 식초와 설탕,바나나만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단하답니다.
첫번째 바나나를 잘게 썰어서 바나나,식초,설탕을 동일 분량으로 맞추세요.
그리고 그다음에는 각 재료들을  바나나와 설탕을 번갈아 까시고 식초를 부어주신후
마지막에 위에 설탕을 부어주세요.
저는 발사믹식초를 사용해서 설탕양을 조금 줄였답니다.
그리고 중탕을 해서 설탕이 녹을 정도가되면 꺼내시면 됩니다.
물을 먼저 끓여놓고 불을 끄신후 병을 올리고 3분정도 물이 식으면 꺼내시면 됩니다.


 
하루정도는 실온에서 보관하시고 그 다음날 냉장고에
 보관하신후에 2주가 지나신후 바나나는 꺼내서 버리시고 식초만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서 친한분들께 선물을 해도 좋고
특히 다이어트도 다이어트지만 변비가 있으신분들에게
너무 좋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올리브유에 이 발사믹 바나나 식초만 넣어서
샐러드 소스로도 이용하고
그외 나물 무침요리에도 사용해보니
너무 좋았답니다.


다이어트가 목적이신 분은 식전에 한수저씩 드시고 식사를 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저는 그렇게는 힘들어서 매일 저녁 이렇게 얼음과 물로 희석을해서
한잔씩 마치 와인인냥 기분내며 마시고 있는데
살은 아직 안빠졌고요..ㅎㅎ
몸은 좀 가볍게 느껴지네요.


크게 복잡하지 않고 만들어놓으면 쓰임새도 많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다이어트가 성공하는 그날까지? 쭈욱!!
마셔줄테다!! ㅎㅎ



일화 하나 : 얼마전에 아는 동생이 저희집에와서 식사를 할때 일입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제가 태어났을때 2.8키로였고 국민학교 1학년때 16키로였으며
평생 늘 아퍼서 개근상을 못타봤다고 하자..동생왈...
"어머...어머니 너무 잘하셨어요...
작게 낳으셔서 크게 키우셨네요..." 하더라는...
틀린말은 아닌데..왜 화가나지요? 음....나뽄뇬!!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