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첨자기[沾仔記] - 저렴하고 깔끔한 홍콩대표 완탕면

사진들이 저좀 포스팅해달라고 아우성을 치는데 제가 왜 이리 게으름을 떨었는지 하나하나 정리하기가 힘들었네요. 참 오래전데 찍은 사진인데 오늘에서야 포스팅을 합니다.

얼마전 홍콩 블로거님들과 소호에서 만남을 가졌었답니다. 엉뚱개굴님과 피비님을 만나서 소호일대를 순회했는데 오늘에서야 글을 올리네요. 두분다 네이버로 이전을 하셔서 블로그에서도 제대로 인사도 못드리고 정말 오랜만에 만남을 가졌었답니다.

첨자기[Tsim Chai Kee]는 그날의 가장 마지막 코스였는데 어쩌다보니 제일 먼저 포스팅으로 소개를 해드리게 되었답니다. 이미 많은 블로그에 미슐랭에도 소개가 되어있고 홍콩에서는 유명한 집이랍니다. 바로 앞에 위치한 Mak"s 누들과 함께 소호에서 완탕면으로 유명한 집중에 한곳이랍니다.

그중에서도 가격으로는 제일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양이 조금 작기는 하지만 변두리에도 10불대의 완탕면은 찾아보기 힘들답니다. 이곳의 완탕면의 가격은 HKD 19.00 입니다.

가능한 종류대로 시켜보려고 완탕면[HKD19.00], 소고기면 [HKD 19.00],3가지 토핑(완탕,소고기,어단)면 [HKD 27.00],통쵸이야채 [HKD 11.00], 콩물 [HKD 5.00] 이렇게 오더를 했답니다.

저희는 이미 점심후에 차한잔을 마시고 수다를 떨다 소호를 내려오면서 막바지에 들렸던 시간이라 이미 점심시간이 한참 지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빈테이블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모두 해서 토탈 HKD 87.00 이니 이정도 가지수에 HKD 100.00 안넘어가는게 정말 신기하더군요. 그래서 왜 유명해졌는지 알수가 있었답니다. 면이 특별이 맛있다기보다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곳이아닐까 싶더군요. 특히 완탕은 일반 다른곳보다 크기가 크게 느껴졌답니다.

역시 국수에는 고추기름을 듬뿍 넣어주고 먹어야 제맛인듯 합니다. 접시가 작아보이는 야채는 제법 양이 많았던듯 합니다. 소호에 들르실때 한번 찾아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오픈라이스 평가 참고하기 : http://www.openrice.com/restaurant/sr2.htm?shopid=3823

주소 :    中環 威靈頓街98號地下
Tsim Chai Kee Noodle
Shop B, G/F Jade Centre, 98 Wellington Street, Central
전화 :    2850 6471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