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소호 - 스탠톤스 바 [Staunton's Wine Bar+Cafe]

오늘은 어제의 웨스턴 마켓에 이어 홍콩섬 관광이야기 연재편으로 소호의 스탠톤스 바를 소개해드립니다.
소호는 그전의 포스팅에도 몇번 소개를 해드려서 이번에는 홍콩맛집편으로 발행을 합니다.


홍콩섬의 가장 중심지인 센츄럴 지역에 란콰이퐁과 더불어 홍콩의 밤시간을 즐기기에 적극 추천하고픈 장소이며 란콰이퐁과는 또다른
소호만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으실겁니다.
이표지판에 있는 장소중 손문(중산)기념관만 빼고 나머지 코스를 다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소호의 자유로움이 느껴지는 토요일 오후의 한가로운 시간입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총길이 800미터로 세계 최장의 길이를 자랑하며 이지역사람들에는 하나의 교통수단이기도 합니다.
총 20대의 에스칼레이터가 길과 길을 연결하여 분리되어있으므로 갈아타며 올라가야 합니다.
30개월의 공사기간동안 3000억이상이 투자되었다고 하니 대단한 규모라할수 있습니다.

맨 아래 사진은 프라잉팬이라는 달걀 두개만 가지고 요리를 한다는 재미있는 카페랍니다.
저는 갈길이 바빠 그날은 패스를 했지만 나중에 꼭 가서 맛집 포스팅으로 올릴까 합니다.


이렇게 물담배를 피우고 있는 멋진옵빠들도 있었습니다...
시샤또는 후까라고도 하는 물담배는 너츠포드테라스에 있는메르하바 터키바에서도 볼수 있으며 몇년사이에 유행하고 있는듯합니다.


바 앞에서 자유롭게 앉아 와인을 마시고 우체통에 올려있는 와인잔의 모습도 눈에 띄더군요.
스탠톤스바는 소호초입에 파란색건물에 만국기가 걸려있는 모습으로 한눈에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소랍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수 없어 날도 덥고 사실 밖에서 저래 앉아 와이트와인을 마시는 모습을 보니 심히
마음이 동해 저도 쪼로록 들어가게 되었답니다..ㅡㅡ;


사진으로 다시봐도 입맛이 다져지는 시원하고 맛난 와인이었답니다.
저녁은 사실 이미 포스팅한 골든핀치레스토랑에서 먹어야했기에 간단하게 연어시져샐러드하나만 시켰답니다.

2010/05/03 - [홍콩맛집2] - 홍콩영화속 명소탐방 - 골드핀치레스토랑을 가다 [Goldfinch Restaurant]

골든핀치레스토랑이 화양연화와 2046의 촬영지였다면 스탠톤스바는 금성무 주연의 영화 심동[心動]의 촬영장소였답니다.
양조위,금성무주연의 상성도 여기서 촬영이 되었다고 합니다.
샐러드의 가격은 HKD 90.00 (145적용환율시 13000원정도) 하우스 와이트와인 한잔 HKD58.00 (원화 8400원정도)입니다.
물론 한잔으로 끝나진 않았습니다. 이런....ㅋ



나이,종교, 국적불문의 여러사람들이 모여있는 홍콩의 특징을 가장 쉽게 느낄 수 있는 장소랍니다.
세계각국의 특색있는 식당과 바가 모여있는 자유롭고 젊음이 넘쳐나는 소호의 거리에서
저도 잠시 현실을 잊고 20년전의 제모습을 그려보았답니다...ㅡㅡ



주소 : 10-12 Staunton Road, Soho,Central,Hong Kong
오픈시간 : 09:00-23:00
전화 : 2973-6611
소호 웹싸이트 : www.ilovesoho.hk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