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택시기사도 아는 홍콩 맛집 - 아롱카레 2탄


오늘은 벌써 오래전에 한번 소개해드린적이있었던 현지인들만 아는 유명 맛집을 다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며칠전에 가서 사진도 다시 찍었고 새로운 메뉴들도 있고 하니 전에 한 포스팅에 참고가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홍콩에서도 가장 비싼게에 속하는 머드크랩카레가 유명한데 가격은 싼편이 아니랍니다. 게카레 일인분에 보통 HKD 300.00불이 넘으니 한국돈으로는 45000원에서 50000원 사이정도가 되겠습니다.


택시를 타고 조던도 음총까이 93호 [佐敦吳松街93號]를 가자니 음총까이 어디 근처 하기에 93호를 말하다 카레집했더니 금세 아롱카레? 라고 되묻더군요. 홍콩 택시기사들이 물론 골목골목 다니지만 그래도 기사들도 알만큼 유명한집임에는 틀림없는듯 합니다.


카레를 시키면 한접시 가득 나오는 밥이랍니다. 이때까지는 설마 이걸 반이상 먹겠어? 라고 상상을 하지만 먹다보면 예의상 조금 남겨야해서 남기게 된다는.. 전설이...있답니다.


이메뉴는 생선카레인데 흰살생선의 담백함때문에 생선에서 상상되는 비린내는 전혀 나지않는답니다.


그리고 이집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가 바로 소고기카레인데 가격대비 만족도가 제일 높은 메뉴랍니다.



각종 과일을 비롯해서 양파와 무를 갈아넣은 비법소스와 주재료들의 만남이 예술인 카레집이랍니다.


야채에서도 불맛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정말 센불에 빨리 볶아서 녹색을 그대로 살린 야채볶음이랍니다. 마늘소스의 향기가 카레와도 잘 어울립니다.


밥을 곁들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난 하나정도는 먹어줘야할거 같아서 넷이서 한개만 시켜서 나눠먹었답니다. 카레에 찍어먹으면 밥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저는 잘 모르겠는데 같이 간 지인께서는 감기기운이 살짝 있을때면 여기와서 카레한그릇 먹으면 감기도 떨어진다고 하시더군요. 카레가 건강식품이 맞긴한가봅니다.


특히 머드크랩은 큰 집게발에 살이 가득해서 집게발 하나만 먹어도 게한마리를 다 먹은 기분이랍니다. 카레를 좋아하시든지 게요리를 좋아하신다면 카레와 게의 만남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맛도 느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Ah Lung Pakistan Halal Food
93A Woosung Street, Jordan
[ 佐敦吳松街93號A地下 ]
2782 1635

2010/10/29 - [홍콩맛집정보] - 늘 줄서서 먹는 홍콩 맛집 - 아롱 카레 전문점


아롱카레집으로 두번이나 베스트를 가네요.
감사합니다.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