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일식 덮밥전문점 - 니시키돈 [錦丼 - Nishiki Don]


오늘은 오랜만에 일본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회나 스시종류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그외 다른 음식들은 일식보다는 좋아하는것들이 많아서 자주 가지는 않는답니다. 얼마전 지인과 함께 방문한 새로 오픈한 일본식 덮밥전문점 니시키돈[錦丼]이랍니다.


저는 역시 연어덮밥을 주문했는데 새로 개업한집이라 깨끗하고 넓어서 좋았답니다. 아이스퀘어 7층에도 지점이 있습니다.

Nishiki Don

Shop 702, 7/F, iSquare, 63 Nathan Road, Tsim Sha Tsui

尖沙咀 彌敦道63號iSQUARE 國際廣場7樓702號舖

TEL : 2628-0802


일본의 특이한 간판들로 장식된 인테리어와 넒은 실내가 깔끔한 분위기로 모임을 가져도 괜찮을만한 장소입니다.

특히 저희가 갔을때는 20% 프로모션을 하는 메뉴가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이렇게 미소시루와 아주 소량의 일본단무지와 차완무시[茶碗蒸し]가 세트로 나옵니다.


차완무시를 보면 그집의 수준을 어느정도 판단할수있다고 하는데 괜찮은 수준이었답니다.


차완무시는 차완[茶碗] 차를 담는 그릇 그러니 컵과 무시[蒸し] 찜이 합해진 언어라고 합니다. 보통 새우나 은행,버섯들이 들어가있습니다.


특히 토치를 이용해 연어 몇조각은 불맛을 낸것이 특이했습니다. 잔멸치가 있는것도 처음 보았답니다.


그리고 덮밥에는 생강편채가(염색안된)나오는데 테이블에는 붉은색생강채가 있어서 인상적이었답니다.


그리고 돈가스와 생선회를 같이 즐길수있는 메뉴였는데 아주 괜찮은 메뉴였답니다.


돈가스 굵기도 실하고 고기도 연하고 튀김상태도 좋았답니다.





그리고 제일 점수를 많이 주고 싶은 메뉴는 연어샐러드였는데 소스맛이 과연 최강이었답니다.


3가지 메뉴를 시키고 HKD245.00 (원화 36000원)정도입니다. 점심치고는 제수준에는 호사스런 금액이었습니다. 아는 동생이 한턱낸다고 부담없이 맛있게 먹어주었답니다. ㅎㅎ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