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우아한 딤섬 런치세트를 즐기시려면 - 남해 1호 [南海1號]


오늘은 최근 홍콩에서 야경을 볼 수 있는 식당중에 부각되고 있는 i - Squre 30층에 위치하고 있는 남해 1호 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녁만찬은 조금 가격이 많이 쎈편이고 특히 야경이 보이는 창가자리의 경우는 미니멈 챠지만해도 일인당 HKD 500.00불이니 특별한 날에는 참고해보시면 어떨까 싶답니다. 저희는 점심 시간대를 이용해서 가게 되었는데 점심 세트로는 근사한 메뉴가 있어 소개해볼까 합니다.


남해 1호는 중국 송나라 (960-1279)때의 무역선으로 길이 30m 폭 10m 상선으로 각종보물을 실고 인도와 스리랑카를 향하다 광동성에 침몰한 배로 2007년도 12월 21일에 인양작업이 시작되어 8만점에 이르는 유물을 건져낸 유명한 상선으로 식당의 인테리어를 비롯 직원들의 의상까지 배를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있답니다.


특히 중국 식당임에도 안쪽에 "EYE BAR"가 자리잡고 있어 분위기 있고 고급스러운 퓨전 중국식당을 연출하고 있답니다. 특히 미슐랭 원스타를 받은 식당으로 음식도 훌륭해서 손님을 모시기에도 적합한 식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홍콩에서는 별로 느껴보기 어려운 직원들의 서비스도 좋았고 탁트인 홍콩섬 전경을 바라보며 식사하는 기분도 색다를듯 싶어 홍콩을 오시는 분들께 새로운 명소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이랍니다.


기본 세팅 모습입니다. 수처받침도 돌고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맨 처음에 바구니에 담겨나오는 새우과자는 무료가 아니었습니다. 나중에 영수증을 보니 HKD 40.00(2개)이 청구되어있어서 조금 당황스러웠답니다.


저희는 7명이 가서 8명짜리 메뉴를 선택했는데 일인당 HKD110.00 +10% 세트 메뉴로 전채요리와 딤섬중 택 8가지와 중국식 스프 + 메인요리 5개 + 밥과 면으로 구성되어있답니다. 그럼 한번 메뉴를 살펴 볼까요?


목이버섯에 칠리소스와 중국흑초를 버무린 음식인데 이건 제가 집에서라도 한번 해볼까 합니다. 피를 맑게 해준다고하고 말려서 보관이 용이하고 싸기 때문에 늘 반찬으로 이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역시 전채요리로 시킨 해파리 무침이랍니다.


이건 함소이곡이라고 해서 안에 챠슈가 들어간 찹쌀 도넛입니다.


그리고 이건 로박꼬라고 하는 말 그대로 무떡이랍니다.


시우마이도 아주 깔끔하고 새우도 오동동한것이 예술이었습니다.


시우마이는 두바구니를 시켜서 이렇게 전채요리와 딤섬을 합해서 8가지 오더를 했답니다.


다음은 중국식 스프랍니다. 코코넛과 돼지뼈를 오래 삶아 뽀얀 국물을 우러냅니다.


이렇게 스프를 끓인 건더기는 건져서 간장과 함께 내온답니다. 푹 삶아진 감자뼈라 이것도 좋아하시는분도 많답니다.
그리고 5가지 요리가 이어집니다.


기름기가 조금 많은듯 느껴졌지만 챠슈도 아주 부드럽고 수준급이었답니다.


파와 블랙페퍼를 곁들인 소고기 볶음요리입니다.


깔끔한 맛이 돋보인 야우막쵸이(일명A쵸이) 대만야채랍니다.


파인애플을 넣고 만드는 중국식 특유의 탕수육입니다.


호박과 함께 깔끔하게 볶아나온 새우요리입니다. 이렇게 쵸이스한 5가지 요리랍니다.


연잎에 싼 해물찐밥입니다. 살짝 오븐에 구운듯한 볶음밥 느낌도 나더군요.


마지막으로 블랙빈소스에 볶아나온 허판(굵은 쌀국수)입니다. 처음엔 전채요리가 나올땐 양이 좀 작을듯 싶었는데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좋아서 점심식사로는 너무 근사했었답니다.


처음 바구니에 담아나온 새우과자가 두개에 HKD 40.00 그리고 일인당 HKD110.00 씩 8명 차값이 일인당 HKD 18.00씩 청구가 되어서 일인당 HKD 170불정도가 나왔는데 홀수로 계산이 되지않아 7명도 8명거를 시켰고 찻값만 인원수대로 나왔답니다. 따로 오더를 하실 경우 전채요리가 HKD 50-70불정도 메인요리가  HKD100-150불정도이며 닭요리는 반마리기준 HKD 160-180.00 페킹덕은 한마리 HKD 390.00기준으로 다른 식당보다는 조금 비싼 정도랍니다. 예약이 필요한 곳이니 방문시에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anhai no.1
Shop 3001, 30/F, iSquare, 63 Nathan Road, Tsim Sha Tsui
尖沙咀 彌敦道63號 國際廣場30樓3001號舖
TEL : 2487 3688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