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에 김치만두가게가 있다!! - 팔방운집[八方雲集]


요즘 홍콩은 대만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의 많은 유명 음식점들이 앞을 다퉈 체인점을 차리느라 홍콩자체의 색이 퇴색될정도랍니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딘타이펑과 킹스덤플링은 딘타이펑은 대만에서 킹스덤플링은 중국에서 들어온 체인점들이랍니다. 그외에도 취화반점이나 씨파차찬탱의 체인점으로 인해 기본적인 홍콩의 차찬탱[茶餐廳]들이 대기업에 밀려 문을 닫는 안타까운 점도 있긴 하지만 그래서 조금더 위생적이고 깨끗한 인테리어로 바뀐것도 사실인듯 합니다. 특히 대만의 경우 길거리음식이 많이 발달된 나라이기때문에 홍콩에도 대만식 음료수를 파는 체인점들이 곳곳에 생겨나고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대만에서 시작된 만두집으로 딘타이펑을 능가하는 만두맛을 자랑하는 저렴한 맛집이랍니다.


게다가 한국사람은 물론 홍콩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김치군만두는 정말 기대치를 능가하는 맛이라고 할까요? 한국분들께도 한국에서 먹는 맛 못지않게 잘 맞는 맛일듯합니다. 홍콩에서 느끼한 만두들에 지치셨을때 권해드리고 싶답니다.


1998년 대만에서 시작된 팔방운집 만두가게는 대만에서 무려 430개의 체인점을 열었으며 저렴하지만 엄선된 재료와 위생을 중요시하여 수많은 경쟁에서 인정을 받으며 성공할수 있었습니다. 지난 2008년에는 홍콩에 체인점을 내서 지금 현재 홍콩에도 14군데의 지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가격역시 너무 착한 가격이라 홍콩 서민들에게 금세 사랑을 받게 된 장소이며 홍콩의 특색을 살려 테이크아웃에 신경을 써서 가게 내부에서 만두를 먹는 손님들에 비해 만두를 사서가는 손님들도 제법 많은 곳이랍니다. 특히 만두 10개 한접시에 HKD 26.00 (원화 4000원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 가족나들이의 아이들 간식으로도 사랑받고 있는 장소입니다.

 
맵고 새콤한 맛의 신라탕 [酸辣湯]과 옥수수 크림스프[玉米濃湯]랍니다. 신라탕은 대만 특유의 맛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고수를 떠나서 한국분들에게는 그다지 맞는 맛은 아닐거라고 생각됩니다.


부추물만두 [韭菜水餃]입니다. 홍콩 사람들에게 새우만두와 함께 만두의 기본으로 가장 사랑받는 만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집의 대표 군만두 [招牌鍋貼]입니다. 지난번 딘타이펑과 킹스덤플링 포스팅때도 알려드렸다시피 이렇게 만두가 뒤집어서나와야 쉽게 젓가락을 이용해 잘라서 집기가 편하답니다.


이 국수는 이집에서 면요리중에는 대표적으로 내세우는 소고기면[牛肉麵]인데 면발은 우리나라의 짬뽕면과 비슷하고 매콤한맛이 그런대로 괜찮았답니다. 고수와 파,무청짠지가 같이 나오는데 식성에 따라 곁들여 드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조금 부족한듯 하여 옆테이블에서 먹는걸 보고 추가한 음식인데 면은 중국식 가는 당면인데 조금 특이했던듯 싶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단품메뉴외에도 만두와 음료수, 또는 만두와 국수,음료수 이런식의 세트메뉴도 있으니 두분정도가 갔을때는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한쪽에서는 이렇게 계속해서 만두를 빚고 계셨고 포장만두로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김치만두를 좀 살까 싶다가 집에 만두가 남아있어서 나중에 한번 사봐야겠다 싶은게 바로 저렴한 가격이 매력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제입맛에 맞았던 것은 바로 이 김치군만두[韓式辣味鍋貼]였답니다. 이렇게 다른나라 메뉴에 우리나라 김치만두가 있다는게 참 자랑스럽기도 하고 기쁘기도 해서 앞으로 좀 많이 찾아야할 맛집이 될듯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홍콩지점참고 - http://www.8upway.com/service/hongknogisland.htm


九龍佐敦佐敦道30A永盛大廈地下A2鋪
2736-8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