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얼큰한 맛이 일품인 매운 닭볶음탕


가끔은 정말 매워서 죽겠다는 소리가 날만큼 매운음식이 생각날때가 있는데요 바로 며칠전 정말 매운맛이 당겨서 뭘로 해먹을까 고민을 하다 결정을 한게 바로 매운 닭볶음탕이랍니다. 닭요리가 몸에도 좋기도 하지만 사실 크게 손이 안가는 쉬운요리라는 장점도 있답니다. 여름에는 여름대로 겨울에는 겨울대로 정말 계절에 관계없이 이쁨받는 요리가 닭요리가 아닐까 싶답니다.


제가 조금 손이 큰편이라 음식을 하다보면 적은 양의 음식을 하기가 참 힘들답니다. 물론 저희 식구들도 닭요리를 좋아라해서 닭한마리로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어서 닭봉 한팩을 같이 섞어서 준비해주었답니다. 모든 닭요리의 기본은 닭손질이 제일 중요합니다. 기름기를 배속부분과 목부분에 밀집되어있으니 가능한 최대한 떼어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날개쪽과 다리쪽에는 털손질이 제대로 되었는지 잘 손질해주어야합니다.


재료소개 : 닭한마리 , 닭봉 한팩, 감자 3개, 양파2개,당근1개 청양고추2개,청고추2개,  양념재료 : 고추장 한큰술,간장한큰술,고추가루 2큰술, 다진마늘, 후추가루, 마아가린조금, 소금

** 감자와 당근의 모서리를 굴려서 깍에주셔야 요리시에 부스러지는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요리방법 :

오늘의 요리 포인트는 매운 닭볶음탕으로 자작자작한 국물을 위해서 양파 두개중 반개와 청양고추 두개는 믹서에 갈아주었답니다.
닭볶음탕은 물을 많이 잡으면 실패하기가 쉽습니다. 닭이 잠길정도만 물을 부어주셔야합니다.

1. 먼저 압력솥에 마가린 한스푼을 넣고 다진마늘과 손질한 닭을 넣고 고추가루,후추가루를 넣은후 볶아주세요.
2. 갈어놓은 양파와 청양고추를 집어넣고 잘라놓은 감자,양파를 넣고 압력솥에서 30분간 끓여줍니다. (센불에 10분정도 끓이고 줄여서 20분정도를 끓여주세요. 저희집은 압력솥이 시원치않아서 닭요리는 대략 40분을 잡아야 한답니다.)
3. 30분후에 뚜껑을 열은후 고추와 파를 넣고 10분정도 간을 하고 끓여줍니다.



사실 저혼자 먹는 다면야 빨간 태국고추도 듬뿍넣어서 정말 정신 못차릴 정도로 맵게 먹고 싶었지만 다른 식구들을 위하여 맛있는 매운맛으로 만족해야 했답니다. 재료도 기본에 충실한 제일 간단한 재료로만 준비를 했는데요. 버섯이나 피망등 다른 재료들을 첨가하셔도 됩니다.


닭도 좋았지만 한팩 보너스로 섞어넣은 닭봉이 아주 적당한 크기로 연하기도 하고 입맛을 사로 잡더군요. 이렇게 끓이시면 조미료도 필요없고 설탕도 필요없이 적당하게 맵고 달달한 닭볶음탕이 완성된답니다. 저는 이재료에다 고추장에 절인 마늘장아찌 한스푼을 넣어주었답니다. 마늘의 향이 곳곳에 아주 잘 스며들어 식구들에게도 사랑받는 저녁만찬이 되었답니다.


2010/07/19 - [홍콩에서 살아요!!/잘먹고 잘사는 법] - 초복맞이 여름웰빙요리 - 들깨버섯닭죽
2009/12/03 - [홍콩에서 살아요!!/잘먹고 잘사는 법] - 겨울이라 더 맛있는 닭볶음탕
2009/07/13 - [홍콩에서 살아요!!/잘먹고 잘사는 법] - 초복맞이 여름 보양식 - 초간단 야채 버섯 백숙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