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영양만점 파프리카 버섯죽


오늘 오랜만에 요리포스팅 들어갑니다. 입맛도 없고 할때죽을 좀 써볼까 싶어서 만들었던 음식인데 파프리카와 버섯이 들어간 죽이랍니다. 색깔도 이쁘기도 하지만 맛도 좋아서 없어진 입맛도 살리고 속도 편하게 해주니 가끔 죽을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까 싶답니다. 집에 있던 각종 야채들과 함께 마침 파프리카가 생긋 웃고 있길래 간택을 하게 되었답니다. ㅎㅎ


저도 오랜만에 죽을 먹었더니 의외로 파프리카가 단맛이나고 맛도 좋아서 한끼 편안한 식사가 되었답니다. 아이들이 있는 경우는 마지막에 치즈한장 넣어주시면 더 고소한 맛을 더하실 수 있답니다.


재료소개 : 파프리카 색깔별로 반개씩 (빨강,노랑,초록),호박 반개,당근반개,양파반개,소고기약간, 표고버섯 5장, 찹쌀한컵,맵쌀 한컵.양념으로는 소금간,후추가루 약간다진마늘,,참기름정도랍니다.



1. 먼저 죽을 끓이시기전에 쌀을 물에 불려놓으세요.
2. 죽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모두 작게 썰어주세요.
3. 소고기와 양파,당근,다진마늘을 참기름에 살살 볶아주세요.
4. 다른 재료를 모두 같이 넣고 (호박,파프리카,버섯) 야채가 숨이 살짝 죽을 정도만 볶아주세요.
5. 불려놓은 쌀을 넣고 같이 볶아주면서 물을 부어줍니다.
6. 압력솥에 뚜껑을 닫고 5분정도를 센불에 끓여주세요. 이때 물은 넉넉히 부으셔야해요.
7. 압력솥의 뚜껑을 열고 바닥을 저어주시면서 10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야채를 볶으면서 기분이 좋아질정도로 예쁜 칼러와 향이 어우러져 평소에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영양식으로 좋을듯 합니다. 환자식이나 조금 큰아이들의 이유식으로도 충분할듯 하답니다.


































후리가케가 저희집에서는 주로 이런식으로 쓰이네요. 따로 김을 구워놓지않고 후리가케를 넣어서 고소함을 더해준답니다. 찬바람이 불때 후후 불어가며 한끼 영양가 높은 파프리카 버섯죽으로 드셔보세요. 

TIP' 파프리카는 비타민C의 보고로 토마토의 5배 레몬의 2배이며 항암작용과 면역력이 뛰어나며 기미,주근깨에도 좋으며 골다공증과 대장암예방에도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니 각종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랍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