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주말 브런치로 홍콩식 프렌치 토스트 어떠세요?


이제 다음주면 추석 명절로 전국이 들썩들썩하고 우리 주부님들은 나름 고단한 명절살이가 시작되겠네요. 아무래도 이번주부터 장보기를 시작으로 준비할게 많지 않으실까 싶습니다. 저는 해외에 사는데도 불구하고 명절때마다 괜히 저도 같이 들뜨게 되더군요. 바쁜일정이 잡힌 주말에 간단하게 온식구 영양까지 생각해서 주말브런치로 딱 좋은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어왔어요. 물론 식구들 반응 아주 뜨거웠지요. 이번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보셔도 좋으실듯 합니다.


저는 홍콩 차찬탱[茶餐廳]식 프렌치 토스트 [싸이토씨 - 西多士]에 치즈만 더 해주었답니다. 보기에도 먹음직스럽지만 너무 간단한 레시피치고는 너무 훌륭한 맛인데다가 식을수록 또 다른 맛이 느껴져 아주 매력적인 토스트랍니다.


재료소개 : 식빵 10쪽, 계란 6개, 우유한개(사진엔 두갠데 하나면 충분하더라구요.^^), 슬라이스 치즈 6쪽 (치즈는 아무종류나 상관없고 사실 빼도 그만이랍니다.), 마아가린,땅콩버터,파슬리약간,치즈가루,허니시럽.
** 파슬리 가루도 없음 빼셔도 되요.


만드는 방법

1. 먼저 식빵 10장의 네 귀퉁이를 칼로 잘라주세요. 잘라진걸로 준비하셔도 됩니다. 아까우심 그냥 쓰세요.^^
2. 식빵 한쪽에 마아가린,땅콩버터를 바르고 치즈를 한장 올려주시고 다른 한쪽을 덮어주세요.
3. 계란 물 재료를 넣어 재료를 잘 섞어줍니다. ( 우유하나와 계란 6개와 파슬리를 썼는데 계란이 좀 크면 4개만 하셔도 적당합니다.)
4. 준비해둔 식빵에 계란물을 앞뒤로 잘 묻혀서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구워서 식구들 먹을 프렌치 토스트를 완성했습니다. 남은 계란물은 약불에 스크램블 에그를 만드시면 됩니다.  접시에 예쁜게 담아주시고 커피와 함께 하시면 주말 브런치로 손색없는 홍콩스타일 프렌치 토스트가 완성이 된답니다.


위에 치즈가루를 뿌리고 허니시럽을 뿌려주면 됩니다. 물론 식성에 따라서 토마토케찹이나 허니 머스터드를 뿌려드셔도 좋구요. 이렇게 만들어놓은니 브런치로도 먹고 남은건 식은상태로도 맛이있어 야식으로도 쓰였답니다. ㅎㅎ


여기서 오리지널 홍콩 차찬탱의 프렌치 토스트가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사실 홍콩식 프렌치 토스트는 좀더 기름지고 달달하게 느껴지는데 제가 집에서 만든 프렌치 토스트는 훨씬 담백한 느낌이랍니다. 이번주말에는 이런저런 바쁜준비가 많으실텐데 온식구들 함께할수 있는 브런치로 홍콩식을 변형한 퓨전식 프렌치 토스트 어떠세요? ^^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