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아는 사람끼리만 공유하는 식당 - 사천채대평화[Private Kitchen]

한동안 홍콩에서 붐을 일으키다시피한 사방채[私房菜], 즉 프라이빗 키친[Private Kitchen]은 너무 오픈되서 공개적인 장소가 꺼려지거나 홍콩의 문제거리중에 하나인 식당 소음이 싫은 사람들에게 5-6년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소규모 식당으로 개인 집을 개조하거나 작은 상점을 개조해서각각 특색있는 홈메이드 음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홍콩섬 완차이지역과 란콰이퐁,소호지역등에 많이 위치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소호의 헐리우드로드에 위치하고 있는 사천식당을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보통은 외부에 간판이 없고 건물안에 위치하기때문에 주소하나를 들고 찾아가게 되는데 그나마 이곳은 찾는데 많이 어렵지는 않았답니다. 이날은 오랜만에 블로그 이웃이자 홍콩 이웃이기도 한 피비님과 어디서 만날까 고민을 하다가 제가 가고 싶은 식당은 공사중이라 다음기회를 기약했고 피비님이 여기도 괜찮은듯 싶다며 전화번호를 주어 예약을 하고 찾아가게 된곳이랍니다. 헐리우로드 49번지를 찾아 헤메다보니 소호의 지오디[GOD]와 퍼시픽 커피와 삼각형을 이루게 맞보고 있답니다. 지오디나 퍼시픽 커피를 찾으시면 삼각형의 남은 꼭지점쪽을 보시면 발견하실수 있답니다.

 

 

 

이곳은 사천채대평화라는 사천요리 전문식당으로 사방채라고 해서 조금 작은 규모가 아닐까 싶었지만 예상보다는 규모가 있는 식당으로 벽에 붙은 에로틱한 그림들과 백열등이 만들어내는 색감이 여름이어서 많이 반갑지는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따뜻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식당안을 들어서는 순간 벌써 아 왠지 오늘의 선택은 너무 좋지않은가 싶은 행복한 예감에 빠져들었답니다.

 

 

 

 

 

이곳은 따로 주문이 필요없이 정해진 세트요리가 있어서 오히려 음식을 시키기 어려우신 분들께는 좋은 장소가 아닐까 싶답니다. 물론 예약은 가능한 정도의 언어는 필요하며 예약후에도 2-3번 확인전화를 받았더랍니다. 특히나 불친절이 특기인 홍콩의 다른 레스토랑 보다는 서비스면에서도 단연 우월했다고 생각됩니다. 점심 세트 메뉴는 일인당 HKD80 + 10%이며 물이나 차는 포함이지만 음료는 포함되지않았답니다. 맨 처음 요리는  센불에 볶은 야채요리로 메뉴에는 표시되어있는데 작은 사천고추를 이용해 볶아나온 야채는 갓[Mustard Greens- 雪菜]으로 보기와는 달리 제법 매콤했습니다.

 

 

 

그다음에는 닭고기 양배추 스프로 과하지않은 깔끔한 맛으로 정말 제가중국사람은 아니지만 집밥을 먹는구나 하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메인요리로는 사천식 삼겹살볶음이었는데 파프리카를 결들여 매콤하게 볶아내어 한국분들께는 너무 잘 맞을 음식이었답니다. 혹시 돼지고기가 싫으시면 다른것으로 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말 별거아닌듯 싶었지만 너무 담백하고 맛있어서 놀랐던 음식이 바로 세가지 야채를 볶아나온 요리인데 줄기콩과 가지,비터멜론을 손가락 길이의 스틱모양으로 잘라서 소금에 절인후에 센불에 볶아내어 쫄깃한 식감까지 더한 메뉴로 모두 기름에 볶아나온 요리인데도 별로 느끼함을 느끼지못했답니다.

 

 

 

보통 사방채하면 8-10명이상의 예약을 받거나 테이블이나 일인당 미니멈 챠지가 비싸게 정해져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2명예약도 받길래 물어봤더니 한명도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로 제철 과일들을 큐브로 넣은 단두부로 매콤한 사천식 음식의 마무리로 적당했던듯 합니다.

 

 

 

소호를 관광차 찾으실 경우 브런치를 할만한 장소도 많지만 이렇게 특별한 점심을 즐겨보시는것도 좋으실듯 합니다. 식사후에 나오시면 퍼시픽 커피에서 커피한잔을 곁들으시던 조금더 아래쪽으로는 타이청베이커리가 있으니 들려보시는것도 좋으실 듯 합니다. 식사 양이 아주 많은 편은 아니니 혹시 양이 부족하신 분들은 소호의 다른 디저트를 드시거나 추가주문을 하셔도 좋으실듯 합니다. 특히 홍콩을 찾는 관광객들중에 홍콩의 매니아로 이미 몇번을 오셔서 새로운 장소를 원하시거나 홍콩에 거주하시는 분들께 반가운 포스팅이 아닐까 싶습니다.

 

** 메뉴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스캔해서 올려봅니다.

단, 2012년 7월 기준 메뉴이니 변동 가능성있습니다.

지금 현재는 점심 HKD 80 + 10% 저녁 HKD 320 +1 0%

 

 

 四川菜大平伙

SiChuan Da Ping Huo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apinghuo.com.hk/

LG/F, 49 Hollywood Road, SOHO, Central

中環蘇豪荷李活道49號鴻豐商業中心地下低層

영업시간 : 점심 -12:30 /13:30 저녁 - 6:30/10:00

전화번호 : 2559 1317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주시면 글쓰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