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생활정보

다양한 호텔 핑거푸드의 세계로 - 2011년 리갈리버사이드 댕큐파티


오늘은 제가 평상시에 소개해드리는 홍콩 음식과는 많이 다른 며칠전 다녀온 리갈 리버사이드 호텔의 댕큐파티에서 맛본 다양한 핑거푸드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집들이 손님을 초대할때도 몇가지 메뉴는 이렇게 응용해서 준비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해마다 하는 호텔 파티지만 저도 별로 참석을 안하다 우연히 작년에 이어 올해 2년연속 참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2009/11/29 - [홍콩생활정보] - 리갈리버사이드호텔 댕큐파티를 다녀와서

작년 포스팅은 음식사진이 많진 않았지만 대체적으로 음식의 수준은 작년이 더 나았던듯 싶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볼거리와 특색있는 음식들이 많았다고 해야할까요?


지금은 크리스마스시즌이라 호텔마다 예쁘게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되어있는데 이번에 보니 리갈리버사이드 호텔은 제가 좋아하는 보라색으로 장식이 되어있어 더 좋아보였답니다.


역시 디저트의 강국답게 너무 앙증맞게 예쁜 디저트들이 눈길을 사로 잡더군요. 물론 저는 모두 다 보는걸로 패스했답니다.



홍콩이라는 나라에 걸맞게 정말 종합적인 여러나라의 축소판 음식들이 있었답니다. 일식과 중식은 물론 태국식과 웨스턴스타일까지 다양한 메뉴들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이건 태국 코너의 게살 춘권이랍니다.



카레소스를 곁들인 닭꼬치랍니다. 근데 이런 음식들이 하나하나 먹다보니 의외로 급!! 배가 더부르더라는...

 



태국식 꼬치들과 일본 버섯튀김 게맛살 튀김이랍니다.


사실 훈제연어나 연어회정도는 있을줄 알고 갔는데 안보여서 많이 섭섭했답니다. 그래도 마끼와 초밥들이 있어서 좋았었네요.



그리고 역시 홍콩에서 살아온 세월때문인지 입맛에 익숙한 홍콩식 닭요리도 정말 제대로 맛있었답니다.


눈으로 보기에도 너무예쁜 홍콩식 찰밥이랍니다. 중국식 말린 소세지로 향미를 낸답니다. 달걀지단과 파를 올려서 보는 색감도 눈에 뛰는 아주 예쁜 메뉴였습니다. 저는 근데 아무생각없이 오늘 설겆이하는 사람은 죽어났구나 싶은 생각이 드니 아줌마마인드라 이음식은 어떻게 만들었나? 안에서 어떻게 담아낼까? 어떻게 치울까? 혼자 별 쓸데없는 많은 상상과 함께 파티를 끝냈답니다. ㅎㅎ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