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자취생 반찬걱정 뚝 - 쉽고 간단한 3가지 볶음요리!! 도시락반찬도 오케이!!

홍콩호텔프로모션                                                                       홍콩에어텔전문



오늘은 혼자사는 자취생,싱글남들을 위한 간단하고 쉬운 반찬이되는 볶음요리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매일 해먹어도 질리지 않는 3가지 쉬운 요리, 어묵볶음,느타리버섯볶음,감자채볶음을 만드는 초간단 방법 안내입니다.


어묵볶음

재료 :
어묵 3장,양파반개,당근반개,파프리가 색깔별로 조금, 풋고추한개, 양념(식용유,간장,흑설탕,들기름,검은깨,통깨,다진마늘,후추r가루약간)
요리방법 :
1. 각 재료들을 손가락 크기로 채썬다.
2. 팬을 달군다음 식용유를 뿌리고 다진마늘,양파,당근을 먼저 볶아준다.
3. 어묵과 나머지 재료를 넣고 간장1큰술, 흑설탕 반큰술을 넣고 볶아준다.
4. 물을 4분의 1컵정도 붓고 윤기있게 볶아내며 들기름,후추가루,검은깨와 통깨로 마무리 해준다.

Tip, 어묵을 볶을때는 물을 적당량 넣어줘야 타는 것을 방지하기도 하고 윤기있는 볶음을 만드는 포인트이다.
      들기름을 넣어 마무리하면 향도 좋고 와인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느타리버섯볶음

재료소개 :
느타리버섯 한접시, 양파반개,당근반개,풋고추 한개,소고기조금 양념(식용유,소금,통깨,들깨가루,후추가루조금)
요리방법 :
1. 먼저 느타리 버섯은 깨끗이 씻어 손으로 찢어놓고 다른 채료들은 채썬다.
2. 팬을 달구고 소고기와 다진마늘을 먼저 볶아주고 양파와 당근을 넣고 볶는다.
3. 느타리 버섯과 고추를 넣고 소금간을 하며 통깨,들깨가루,후추가루를 넣고 빠르게 볶아낸다.

Tip, 느타리 버섯볶음은 들깨가루를 넣어야 그 풍미를 더 할수 있다.








감자채볶음

재료소개 : 감자 2개,양파반개,당근 약간  양념(식용유,소금,다진마늘,후추,검은깨)
요리소개 :
1. 먼저 감자는 가늘게 채썰어 물에 담가놓는다.
2. 양파와 당근도 가늘게 채쳐놓는다.
3. 팬을 달구고 식용유를 두른후 다진마늘과 재료들을 넣고 볶아낸다.
4. 소금간을 하고 후추가루,검은통깨를 넣고 약간의 물을 넣은후 뚜껑을 덮어놓는다.
5. 물기가 졸아들면 뚜껑을 열고 빠르고 볶아낸다.

Tip, 감자볶음은 채썬후 물에 담가놓아야 전분가루가 없어져 팬에 달라붙지않는다.
        볶을때 물을 조금 넣어주면 감자가 부러지는것을 막을 수 있고 윤기있고 투명하게 볶아진다.


참고로 감자채볶음은 아이미슈가 가장 좋아하는 반찬이랍니다. 워나기 감자로 하는 음식은 다 좋아하시만 제일 간단하게
빠른 시간에 만들 수 있는 요리로 여차하면 만들어 먹는 반찬입니다.


매일 준비해야 하는 반찬들 이렇게 3가지만 번갈아 하셔도 자취생들도 만족하고 가족들도 만족하는 맛깔나는
반찬들이랍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후다닥 빠른시간에 볶아낼수 있는 것이 볶음요리의 장점입니다.
특히 까다로운 아이들 도시락 반찬으로도 그만이랍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영양도 좋은 반찬들입니다.
특히 어묵볶음은 의외로 와인과도 잘 어울려 와인안주로도 훌륭하답니다. 어려운 레시피가 아니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손가락 모양의 추천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이렇게 해놓고 다음뷰발행을 깜박하고는 지금합니다.ㅠㅠ


우여곡절끝에 베스트에 선정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