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럭셔리 와인안주 - 연어 컵샐러드~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블을 쓰지 않고 만드는 와인안주 연어 컵샐러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와이트와인과도 잘 어울리지만 레드와인과도 궁합이 나쁘지 않은 샐러드랍니다.
연어는 생연어를 사용해도 좋지만 샐러드와 와인과는 훈제연어가 조금 더 잘어울리는듯 하여 훈제연어를 사용했습니다.


재료소개

훈제연어 한팩,드레곤프루츠 한팩,벨큐브치즈 한팩,각종야채(양상추,당근,오이,양파,무순종류),치즈파우더.

집에 있는 야채들 최대한 활용하시고 치즈파우더는 없으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드레곤 푸르츠는 HKD3불에 할인하는게 있어서 사용했습니다. 한국 실정에 맞게 키위나 다른 과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가지 소스소개

마요네즈고추냉이소스 : 마요네즈3큰술,고추냉이2티스푼,레몬즙2티스푼,다이어트슈가1티스푼.
발사믹 소스 : 칼로 다진마늘(마늘 5쪽),올리비오일3큰술,발사믹식초3큰술,다이어트슈가 1티스푼.

각 야채를 깨끗히 씻어 손이나 칼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 샐러드 볼에 넣는다.
소스는 따로 준비해낸다. 특별한 요리비법없이 예쁘고 럭셔리한 와인안주 메뉴를 한가지 추가할 수 있답니다.
생각보다 한국사람 입맛에 잘 맛는 소스로 부페식으로 덜어먹게 합니다.

Tip, 아이들이 있는 경우 고추냉이보다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두 소스다 양파를 다져 넣으셔도 상큼한 맛을 더할수 있습니다.


컵샐러드 요리의 포인트는 각자 좋아하는 야채와 좋아하는 소스를 원하는 만큼 덜어먹을 수 있는 것이 포인트이며
먹는 재미와 예쁜 모양이 와인과 어울어져 한층 업그레드된 분위기를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맨위에 벨큐브 치즈와 치즈파우더로 마무리를 하면 호텔바에서 먹는 샐러드 못지않은 럭셔리한 샐러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소스의 양만 조절하시면 다이어트식으로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건강식이기도 합니다.



럭셔리 블링블링 샐러드 부페 연어 컵샐러드였습니다!!


사랑하는 이웃님들!! 추천 잊지말고 꾸욱 누르고 가셔요!!

오랜만에 베스트포토에 뽑혔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