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당뇨에 좋은 음식 - 비터멜론티,비터멜론돼지고기찜


현대인의 가장 큰 고민인 성인병중의 하나가 바로 당뇨병이 아닌가 싶습니다. 당뇨는 관리만 잘하면 평생 친구처럼 지낼 수 있지만 관리를 잘못해 합병증으로 가면 그때부터 걷잡을 수 없이 우리몸을 망가트리게 됩니다. 당뇨관리중에 운동과 더불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음식 관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 비터멜론티(여주차)와 전에 소개했던 비터멜론 돼지고기찜을 같이 정리해드리려 합니다.


전에는 여주를 일일히 잘라서 건조기에 말려서 사용했지만 요즘은 이렇게 말린 여주를 구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인터넷으로 생여주와 말린 여주의 구입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한국에는 베란다고 있고 하니 생여주를 구입해서 잘라서 자연건조 해도 무방하십니다.
홍콩에서는 말린 여주를 사는 편이 훨씬 경제적이어서 말린 여주로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여주 특유의 삽쌀한 맛이 습관이 되시면 다이어트와 변비 혈당관리에도 도움을 될수 있습니다.

여주차 만드는 방법

1. 말린 여주차를 달군 팬에 달달 볶는다. 너무 타지않게 볶은 것이 포인트이다.
2. 주전자에 물과 같이 넣고 끓인다. 이때 한번 끓고나서 약한불에 조금더 끓여주면 조금더 향미를 느낄 수 있다.
3. 뜨거운 상태로 마셔도 좋지만 식힌후 냉장고에 유리병이나 페트병에 넣어두고 음용하시면 좋습니다.

Tip, 티백이나 망이 있는 경우 넣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여주차글을 올리면서 전에 올렸던 비터멜론돼지고기찜을 다시 정리해드리려 합니다.


홍콩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비터멜론(여주)는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마땅한 요리법이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상태이다.

홍콩 사람들은 여름에 특히 몸의 열기와 독소를 빼준다고 해서 여주를 많이 섭취하는 편이다.

간단한 재료 소개 


비터멜론(여주) 1개,블랙빈소스 1 큰스푼,
올리브오일 1큰스푼,돼지고기목살 조금,(저는 바이꽛이라고 하는 돼지갈비자른것이용)
다진마늘 1티스푼,후추가루약간

비터멜론 1개 HKD5불 / 돼지갈비 HKD10불 한국돈 2000원정도의 홍콩에서는 매우 저렴한 요리입니다.


1. 먼저 돼지고기를 올리브오일,마늘 다진것,블랙빈소스,후추가루를 넣고 재어놓는다.
2. 여주는 깨끗히 씻고 반을 갈라 티스푼을 이용해서 속을 파낸다.
3. 여주를 1센티 넓이정도로 자르면 예쁜꽃모양이 된다.
4.가운테 양념한 돼지고기를 깔고 양쪽사이드부터 여주자른것을 예쁘게 담는다.


5,움푹한 찜기나 중국 후라이팬에 삼발이를 놓고 찜그릇을 올려놓는다. 약 20분정도 센불로 찜한다.
시간은 고기의 양에 따라 가감하면 된다.


중국요리 어렵지 않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Tip,
여주의 구입이 어려울때는 호박이나 가지를 이용해도 되지만
당뇨가 있으신분은 여주를 구입해 자주 해드시면 좋은 요리입니다.
두부를 같이 깔아주셔도 좋습니다.
남은 여주는 그냥 슬라이스로 잘라서 건조기를 이용 말리던
자연건조 시켜서 후라이팬에 살짝 볶은다음 (기름없이요)
보리차 끓이듯 끓인후 냉장보관후 음용하시면 혈당관리에 좋습니다.
일본에서도 다이어트음식으로 알려져있으며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과. [苦瓜]
북경어로는 꾸꽈, 광동어로는 푸꽈라고 발음합니다.




양귀비에 대한 스토리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http://navercast.naver.com/worldcelebrity/history/607
비터멜론 관련뉴스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http://www.mdtoday.co.kr/health/news/index.html?cate=12&no=48093




 좋은 정보였다면 추천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