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관광정보

300원의 행복 - 스타페리 아래층 즐기기

아주 오래전 해저턴넬이 생기기전에는 홍콩섬과 구룡반도를 이어주는 가장 대중적인 교통수단이었던 스타페리는 지금 현재에도 현지인을 비롯 관광객들에게도 바다길을 연결해주는 가장 쉽고 편한 방법이자 저렴한 방법으로 그 역활을 톡톡히 해내고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스타페리는 아래층과 위층 2개의 층으로 구분이 되어있는데 아래층은 HKD 2.00 (원화 300원정도)이며 위층은 HKD 2.50 (원화 375원정도)로 HKD0.50의 차이지만 습관적으로 아래층을 고집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사실 저는 어려서는 멀미가 심해서 엔진냄새를 맡기어려워 아래층을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재미삼아 아래층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스타페리에 대한 글은 전에 자세히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므로 이전글을 참고하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2010/07/09 - [홍콩교통정보] - 500원의 행복 - 스타페리 빅토리아하버 관광!!

 

2010/03/09 - [홍콩교통정보] - 홍콩의 교통수단정복 - 홍콩여행팁

 

2009/06/30 - [홍콩교통정보] - 홍콩교통 - 스타페리타고 센츄럴 가기 [STAR FERRY]

 

2009/07/01 - [홍콩교통정보] - 스타페리에서 15C버스타고 픽트램역가기

 

 

 

2층도 그리 호화스럽고 현대적인 장식은 아니지만 아래층은 좀더 골동품 냄새가 난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2층보다는 바다가 바로 보이기때문에 바다내음을 제대로 맡을수 있는 장점도 있답니다.

 

 

 

낮에 바라다보이는 홍콩섬의 전경도 나름 아름답습니다.

 

 

바다가 이렇게 가까이 있는데 때로 그걸 잊고 살때가 너무 많은듯 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층이기때문에 찍을수 있는 사진이기도 합니다.

 

 

 

홍콩에 갈고 계시거나 살아보신분만이 공감하실 얘기인데 이렇게 좁은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구룡반도에서 사는 사람들 홍콩섬 넘어가기 힘들고 홍콩섬에 사시는 분들 구룡반도 언머온느게 일이랍니다. 저도 홍콩섬쪽 포스팅이 약한 이유가 바다건너 자주 안움직이기때문이죠.ㅎㅎ 앞으로는 일부러라도 약속잡을 일은 홍콩섬쪽으로 움직여볼까 싶습니다. 물론 가능하다면 스타페리와 함께요!!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주시면 글쓰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