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샤브샤브은 역시 홍콩식이 최고!! - 新東記火鍋店

옛말에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먹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음식이란건 그만큼 익숙해진 음식을 찾게 되는것 같습니다. 물론 어느것이나 처음의 낯설음은 있었겠지만 저도 긴 외국생활중에 달리 가리는 음식이 없어 음식때문에 고생한 적은 별로 없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샤브샤브는 홍콩식으로 처음 접해봐서인지 저에게는 일본이나 한국식 샤브샤브보다는 훨씬 익숙한듯 합니다. 그동안에도 많이 소개해드린 홍콩식 샤브샤브식당을 한군데 더 알려드릴까 합니다.

 

 

 

뭐니뭐니해도 샤브샤브의 꽃은 바로 이 마블링이 아닐까 싶답니다. 요즘 홍콩도 샤브샤브가격이 많이 올라서 이제는 서민들의 음식이라고 칭하기가 겁날 지경입니다.

 

 

신동기 샤브샤브는 원래는 살람도에서 오래 장사를 하던집인데 이곳으로 이전하면서 컨셉을 조금 고급스럽게 바꾼듯 합니다. 하이야트 리젠시호텔과 K11과 가까운 쪽이라 찾기 쉬우실겁니다.

 

 

 

기본국물은 보통 가장 보편화된게 인영(원앙鴛鴦 - 홍콩에서는 반반의 의미로 샤브샤브 국물의 반반 또는 커피와 차를 적당히 썩어만든 새로운 음료에 붙이는 이름)으로 맑은 국물과 사태국물을 반반으로 시킨답니다.

 

전에는 정말 고급샤브샤브식당에서만 이렇게 준비를 했었는데 요즘은 점차 대중화가 되어서 이렇게 소스를 만들 다양한 재료들을 준비해서 각자 기호에 맞게 소스를 만들수 있답니다.

 

 

저는 다진마늘...다진파,홍고추,튀긴마늘,삭힌두부소스등 주로 매콤한맛 위주랍니다.

 

 

 

그러나 저는 이 향쵸이가 들어가야 소스의 완성이 된답니다. ㅎㅎ

 

 

 

뭐 기본이상은 하는 집이라 음식들 대체로 다 깔끔하고 맛있었답니다. 저 대나무통에 나오는 메는 오징어살을 저렇게 다져서 원하는 크기로 떼어내어 먹는 음식으로 우리식으로하면 수제어묵쯤 되겠네요.

 

 

 

특히 소고기도 너무 좋았는데 마블링이 환상적이라 할수있습니다. 소고기를 오더할때는 기름이 아주 적은것,중간정도와 기름이 많은것 이렇게 세가지로 주문을 할 수 있답니다. 지금 이사진은 중간정도 기름이 섞여있는 고기입니다.

 

 

 

그리고 바로 위에 사진이 두번째로 시킨 기름기가 많은 소고기랍니다. 뭐 사실 먹기에는 이게 입에 녹기는 하지만 조금 기름지다 싶기도 했습니다. 벌 써 한 두어달전에 갔던 식당인데 여름이 가까워서야 포스팅을 하게 됩니다. 물론 겨울철에 찬바람이 불때 샤브샤브를 즐기면 좋겠지만 또 이열치열이기도 하니 일년열두달 날씨 상관없이 사랑받는 메뉴이기도 하답니다.

 

 

 

위치는 제 단골집이기도 한 독일바 바로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2012/03/14 - [홍콩맛집정보] - [홍콩맛집] 독일 맥주바 - Biergarten German Bar Restaurant

 

2011/08/08 - [홍콩맛집정보] - 맥주통안에서 식사를 - Biergarten Fass

 

Son Tung Kee Restaurant
5/F, Podium Plaza, 5 Hanoi Road, Tsim Sha Tsui

尖沙咀河內道5號普基商業中心5樓

 

TEL : 2301 2222

 

** 홍콩에서는 샤브샤브를 따비노[打邊爐] 또는 훠꿔[火鍋]로도 부릅니다.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주시면 글쓰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