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훈제 닭가슴살 김밥 - 다이어트김밥


저희집 냉동실에 훈제 닭가슴살이 잔뜩 쌓여있답니다. 이유인즉 코난 코미들을 위하여 제가 한국에서오는 지인께 부탁을 하야 무려 10키로에 이르는 훈제 닭가슴살을 홍콩에 이동해 났으니 코난 코미의 협조가 저조하여 사람들이 잘먹고 있답니다. 아..물론 훈제 닭가슴살은 사람용이랍니다. ㅎㅎ 샐러드에도 이용을 하고 볶음밥에도 이용을 하다 지난번 김밥을 만들일이 있어서 무려 김밥속재료로 이용하게까지 되었답니다.


제가 블로그를 좀 쉬다 올리다보니 그동안 사실 요리포스팅은 거의 못하고 있었는데 한번 안하다보니 사진도 안찍게 되고 예쁘게 담아내고 하는것도 여간 귀찮아져서 사진을 보니 참 할말이 없네요. ㅎㅎ 사실 맛은 참 좋았었답니다.


먼저 김밥 재료를 좀 살펴볼까요?

김밥속 재료 : 단무지,당근,시금치,훈제닭가슴살,치킨소세지,게맛살,어묵,계란
이렇게 준비를 했답니다.


먼저 단무지는 정수기물을 단무지가 잠길정도로 붓고 식초와 다이어트 슈가로 간을 맞춰 한두시간 둔후에 김밥 만들기전에 물기를 빼줘야 합니다. 다른 재료들은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살짝 볶아주고 시금치는 무쳐주고 어묵은 간장과 설탕으로 살짝 조려서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김밥의 생명은 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적당히 고술한 밥에 참기름,깨소금으로 기본 양념을 살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오늘의 주재료인 훈제 닭가슴살도 퍽퍽하지않게 길게 잘라서 빠른시간에 참기름과 깨소금을 두르고 얼른 볶아주었습니다.


김이 일반 김보다 조금 긴 김이라 김밥한줄이 거의 일인분인듯 싶습니다. 김밥한번 할라치면 적게는 할 수 가 없네요.


저는 소세지도 좋아해서 같이 넣었지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야채와 닭가슴살만 넣어도 좋을듯 합니다.
의외로 담백하고 참 맛있는 김밥이었답니다.

 


저야 남아있는 닭가슴살을 위한 레시피였지만 한번 응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결국 코난 코미 덕에 저만 포식하고 있답니다. ㅎㅎ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