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10분에 뚝딱 쉬운 밑반찬 만들기 - 조갯살볶음


오늘 거의 반만년(?)만에 요리포스팅 한번 해봅니다.
사실 참 오래전에 사진을 찍어놓고 밀리고 밀려서 오늘에야
출연(?)을 시켜주는군요. ㅎㅎ


사실 이반찬은 제가 어려서부터 먹어본 음식은 아니랍니다.
제가 아는 친구가 전라도사람인데 어려서부터 엄마가 해준 반찬인데 와이프가 홍콩 사람이라 얻어먹을 기회가
별로 없다고 하길래 도대체 어떤 음식이냐 재료를 설명해보라니깐 어쩌고 저쩌고해서 만들어 본 음식이랍니다.



저희집은 요 플라스틱용기들을 절대 버리는 법이 없이 이렇게 사용한답니다.
예쁜 접시에 담아도 되는데 평소 습관이 무섭긴 하네요.

재료도 너무 간단하고 만드는 시간도 얼마안들어가지만 맛은 최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몇번 만들어서는 친구한테 배달도 해줬고 칭찬도 들었답니다. ㅎㅎ


재료 : 냉동조갯살(생걸 구하기 힘들어서요..),양파반개,청홍고추,마늘 10톨정도,흑설탕,일반간장,중국진간장,
** 재료의 가감은 알아서 정하시면 될듯 합니다.
취향에 따라 마늘쫑이나 호박,버섯등 다른 재료를 섞으셔도 좋을듯 합니다.

요리 방법도 따로 설명드릴 필요도 없을듯 너무 간단하답니다.

1. 먼저 양파,고추,마늘을 잘게 썰어주시고 조갯살은 깨끗이 씻어서 준비합니다.
2. 팬에 기름을 두르시고 먼저 야채들을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3. 조갯살을 넣고 볶아주신후 간장과 흑설탕을 넣어줍니다.
(저는 색깔은 내고 좀 덜짜게 먹기 위해서 중국식 진간장인 노유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저만의 비법가루(?)가 투하됩니다. ㅎㅎ
이 가루가 뭐냐하면 죽가장 식당에서 게볶음을 먹고 남은걸 싸와서는 냉동실에 넣어두고
라면을 먹을때나 이런 볶음요리에 사용해주면 그 오묘한 맛의 마술을 부린답니다. ㅎㅎ
물론 없으신 분들은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만 말린고추를 추가해주시면 좋답니다.




바로 이 메뉴인데요. 이가루는 한국까지도 가져가시는분들 많이 보았답니다.
홍콩에서야 남은 음식 싸가는게 기본이라 저도 갈때마다 집에 가져와서는 냉동실에 보관을 한답니다.

2010/08/16 - [홍콩맛집정보] - 매운음식이 생각날때 - 홍콩 죽가장[竹家莊]
2010/06/30 - [홍콩맛집정보] - 홍콩의 매운맛 - 희기 게장군 [喜記-Hee Kee Crab General]
2010/12/08 - [홍콩맛집정보] - 매운맛의 화룡정점 (소호의 퓨전 사천식당) - 칠리 파가라[Chilli Fagara]


완성된 색깔만 봐도 매콤함이 느껴지시지요?
제가 매운걸 좋아라하기도 하지만 이조개살 볶음의 매력은 처음 해났을때보다
냉장고에 들어가서 마치 숙성이 되는듯 며칠 지나면 훨씬 맛이 좋아진답니다.
정말 매력적인 밑반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해서 드시는 멸치볶음하고는 또 다른 맛을 느끼실수 있을실거에요.
맛이 달달해서 아이들도 좋아할 반찬이랍니다.
주말에  잠깐 짬을 내서 만들어두면 일주일이 든든하지요. ㅎㅎ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