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매운음식이 생각날때 - 홍콩 죽가장[竹家莊]


아이미슈가 제일 좋아하는 홍콩식당인 죽가장 포스팅은 벌써 오래전 작년 8월 14일에 포스팅을 하면서 매운 게요리 사진이 빠졌다고 다음번에 꼭 포스팅을 다시해드리마 했었는데 중간에 몇번 갔었음에도 사진을 찍지못했거나 게요리를 먹지 못했거나 여러 이유로 포스팅을 못하다 드디어 이번에 다시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기대가 되는건 작년 포스팅보다 제가 사진실력이나 편집실력이 얼마나 나아졌나 제대로 확인할수 있는 기회가아닐까 싶답니다.


어쩔수없는 한국사람인지라 가끔 매운음식이 생각날때가 있답니다. 게다가 제가 조금 심한정도로 매운음식을 잘 먹기도 합니다. 의외로 요즘 매운음식을 잘 못드시는 분들도 많으시더군요. 어쨋든 매운맛이 생각날때 또는 한국에서 특별한 손님이 오실경우 찾게 되는 장소가 바로 죽가장[竹家莊]이랍니다. 매운음식을 먹고 땀을 좀 흘려주면 스트레스 해소법으로도 그만인듯 합니다.


전에 희기 게장군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 희기보다는 익숙해서 그런지 그저 마음먹으면 가는 장소가 바로 죽가장이랍니다. 이번에는 한국에서 오신 회사 가족분들하고 같이 갔었답니다.


작년 죽가장 포스팅 : http://sayhk.tistory.com/171 
지금보니 사진은 왜 이리 어둡고 흔들렸는지... 그래도 작년보다는 나아져서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
내년이맘때쯤에도 죽가장 포스팅을 하면서 다시 이렇게 비교분석(?)해보는 기회가 있었으면 싶네요. ㅎㅎ
2010/06/30 - [홍콩맛집정보] - 홍콩의 매운맛 - 희기 게장군 [喜記-Hee Kee Crab General]


먼저 매콤한 태국고추를 송송썰어넣은 매운 간장소스가 나온답니다. 그리고 옆에 소스는 팀졍(단고추장)과 중국식 시큼한맛의 고추장이랍니다. 데친 고동요리에 딸려나온 소스입니다.


매운소스로 시키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희는 이날 홍합과 조개볶음을 다 따이락으로 시켰기때문에 고동은 그냥 기본데침요리로 주문했답니다.

 
사이드 디쉬로 중국부추데침, 돼지곱창,돼지혀,돼지위(돼지방광으로 메뉴판에는 표시가 되어있습니다.)가 작은 접시에 담겨 나옵니다. 경우에 따라 보시기에 좀 징그럽게 느껴지실 경우도 있지만 보기보다는 정말 맛있는 메뉴랍니다.


메뉴판이 한글로 되어있어 오더하기도 쉽고 맵기의 정도가 씨우락,쭝락,따이락 이렇게 3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분들은 쭝락정도를 시키시면 무리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지만 매운음식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따이락에 도전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죽가장 음식에 중독이 되면 매운음식은 확실히 맵게 먹어야 맛있다는 것을 느끼실수 있게 된답니다.


이렇게 남은 홍합과 조개의 매운 소스에는 밥이나 쌀국수를 시켜서 비벼먹으면 정말 제대로 매운맛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혹시라도 위가 안좋거나 매운음식에 약하신 분들은 절대 조심 사양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바로 이 코스가 죽가장 음식의 대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쌀국수나 흰죽으로 마무리를 하시면 입에 가득했던 매운맛도 가시고 음식을 먹으면서 스트레스도풀수있는 아주 권해드릴만한 식당이랍니다. 한글 메뉴는 물론 한국 소주를 비롯 한국술도 준비가 되어있으면 늘 한국분들이 가득한 한국분들께 인기가 그만인 식당이랍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빠트린 게사진 제대로 올려봅니다. 이렇게 마늘과 고추를 듬뿍넣고 볶아낸답니다. 지난 포스팅에도 말씀드린바대로 새우와 갯가재,게요리만 싯가로 가격이 쎈편이고 다른 음식은 (한접시당)한국돈 만원 안팎의 가격입니다. 작은 싸이드 요리의 경우 오천원정도랍니다. 하지만 이렇게 새우와 게요릴 다 시키게 되면 한국돈 20만원정도는 후딱 나오게 됩니다. 그래도 홍콩에서 저녁식사를 제대로 하시고 싶다면 넉넉한 예산으로 한번 도전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저희는 9명이 가서 HKD2000정도로 원화 30만원정도의 계산이 나왔답니다. 인원에 따라 가격 참고하세요.


죽가장은 점심때는 문을 열지 않습니다. 저녁과 새벽장사만 합니다.
저녁 18:00에 문을 열어 새벽 4-5사이에 영업이 끝납니다.


늘 손님들이 많은 장소라 예약은 필수랍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