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맛집] 지미스 키친 - 80년 역사의 서양식식당


지미스 키친 [Jimmy's Kitchen]은 오래된 역사만큼 홍콩영화속에 한장면속에 들어가듯 인상적인 분위기를 간직한 식당입니다. 전에 포스팅했던 골드핀치레스토랑이 서민적인 식당이었다면 지미스 키친은 조금은 고급스러운 식당이 아닌가 싶습니다. 1928년에 상해에 있는 미국식식당을 카피해 홍콩에 문을 연 지미스 키친은 1960년대에 들어 지금의분위기를 갖추었으며 침사츄이점은 작년에 확장을 해서 같은 건물 그라운드층에 자리잡았으며 센츄럴과 침사츄이 두군데서 운영을 하고 있답니다.


침사츄이의 아시리도 맨 안쪽 구룡중심 그라운드층(한국식 1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도 굉장히 쉬운 장소랍니다. 제가 찾았던 때는 월드컵때라 조금 오래 되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입구쪽은 바[BAR]로 이루어져 있으며 안쪽에 식당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종업원들의 유니폼과 식당의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올드홍콩의 멋스러운 매력을 그래도 느낄 수 있는 지미스 키친의 매력이 느껴지더군요.


지미스 키친은 여러가지 단품메뉴와 함께 평판이 좋은 스프와 디저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홍콩치고는 종업원들의 서비스도 좋은 편이랍니다. 주변에 손님들을 보면 홍콩에 오래 살았음직한 서양노인들과 여유있어 보이는 중노년층의 홍콩 가족들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단품메뉴의 경우 일반적인 식당에 비해 30%-40%정도 비싼편이라고 느껴졌으며 맥주는 HKD48.00 (한국돈 7500원정도)랍니다. 홍콩에서 분위기 있는 장소에서 식사를 하셔야 할 경우 참고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독일식 돼지족발[Baked Knuckle HKD182.00],소세지와 포테이토매쉬 [Bangers and Mash HKD176.00],피쉬 앤 칲스[Fish & Chips HKD178.00],폭찹[Pork Chop HKD260.00],소고기햄[Corned Beef HKD168.00],그리스 샐러드[Geeek Salad HKD86.00]등을 시켰는데 음식은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답니다.




제 수준에는 조금 비싸다 느껴지는 가격대이지만 가끔은 분위기 잡고 썰어줘야 할경우 생각이 나는 장소가 아닌가 싶답니다. 이날 기본적인 와인 한병과 6명이 식사해서 10% 서비스챠지 포함해서 HKD1,500.00 (원화 22만 5천원정도)이며 제대로 스프와 갖춰서 드실 경우에는 일인당 HKD400-500정도 예산은 잡으셔야할듯 싶답니다.



지미스 키친 홈페이지 안내 : http://www.jimmys.com/
가능하면 예약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조금 저렴하게 느껴보시려면 점심 런치세트 시간을 이용하셔도 좋으실듯 합니다. 물론 런치역시 다른곳보다는 가격이 센편이랍니다. 그래도 분위기나 음식모두 만족하실만 하지 않을까 싶답니다. 홍콩의 오랜 역사속에 상류층의 사랑을 받아온 추억이 있는 식당이니 오랜된 차챤탱이나 다른 식당과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지않나 싶답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