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 처음와서 깜짝 놀랐던게 의외로 홍콩에도 매운 음식들이 있더군요. 처음에는 배위에서 생활하는수상족들이 만들어먹던 요리가 홍콩섬의 완차이지역에 자리잡으면서 지금은 홍콩현지인들과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는 매력만점의 해산물 요리로 자리잡고 있답니다. 사실 홍콩현지인들 보다는 한국 교포들과 관광객들에게 더 인기있는 식당이 된듯 합니다. 전에 포스팅했던 죽가장은 서민적인 분위기라면 희기의 경우 약간 깨끗하고 젊은 취향을 맞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완차이에 언더브리지 스파이시클랍[Under Bridge Spicy Clab],희기,죽가장 이렇게 3군데가 가장 많이 알려진 장소랍니다. 나름대로 각자의 매력이 있는듯 합니다.
2009/08/14 - [홍콩맛집] - 얼큰한맛으로 홍콩보내줄께!! - 매운요리 전문점 죽가장 [竹家莊]
희기는 완차이에 자리잡은 1965년이후에 꾸준하게 사랑을 받아와 지금 현재는 완차이 본점을 비롯 완차이에 두군데 코스웨이베이에 한군데 침샤츄이 아이스퀘어에 4호점까지 4군데가 되었답니다. 그중에서도 코스웨이베이점은 희기 사장님의 따님과 결혼하신 한국인 사위분이 맡아서 운영하고 계셔서 한국인들에게 더 많은 써비스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2010/06/29 - [홍콩쇼핑] - 네탄로드의 대표쇼핑몰 - i SQUARE
사실 희기의 가장 대표적인 요리는 매운 게요리[Fried Crab with Chili]입니다. 회사 회식차 점심시간 이용으로 간탓에 매운 게요리는 구경만하고 왔답니다. 치과 가기 전이라 그때만해도 잘 뜯을수 있었는데 말이죠..
어흑..조금 슬퍼질라고 하네요..ㅎㅎ
희기의 게요리는 거대한 앞발을 가지고 있는 베트남산 머드클랍으로 홍콩에서도 가장 비싼 해산물에 속한답니다. 한마리에 보통 HKD 450-600.00 (원화 6만 5천원 - 9만원정도)이며 라류하 (오줌싸게 갯가제)정도가 비싼 품목이고 그외에 조개볶음이나 다른 해물들은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가 있습니다. 게나 가재등의 해산물은 시가로 계산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그냥 마늘소스에 볶은 게요리외에도 카레소스,치즈,사태소스,술소스등 여러가지 버전의 게요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희기의마늘소스는 홍콩에서도 유명해서 파큰샵을 비롯한 슈퍼에서 판매되며 식당에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식구들도 많았고 제가 청한 자리게 아니었기때문에 제가 직접 오더한음식은 아니지만 대분분한국분들 입맛에 맞는 요리인듯 싶습니다. 오더도 편리하게 메뉴판에 대부분 사진과 함께 한문,영어표기가 되어있었습니다.
오픈한지 아직 얼마 안되서 많이 알려지지 않고 점심시간이어서 그런지 많은 요리가 굉장히 빠른 속도로 나와서 깜짝 놀랑정도였답니다.
매운음식은 맵게 먹어야 제맛이라는 진리를 깨우치게 해준 조개볶음입니다. 안매운걸로 시켰다가 많이들 실망을 했지요.
Stir Clam with Black Bean Sause
식빵에 새우를 올려 같이 튀겨내서 마요네즈를 찍어먹는 퓨전틱한 요리였습니다.
Salad Prawn Toast
대체적으로 그냥 물에 데쳐먹는 고동입니다. 역시 매운소스로 시켰습니다. 빼먹기가 조금 곤란스러웠네요.
오동통한 중국부추랍니다. 참 이런것들이 맛있는게 희안하네요..
Boiled Green Chives
라이찌가 들어간 조금 달달한 느낌의 탕수육이랍니다. 한국 탕수육하고는 조금 느낌이 다릅니다.
Sweet & Sour Pork
가지를 별로 안좋아하던 제가 가지를 좋아하게 된 홍콩음식이랍니다. 위형게지뽀입니다.막 뜨겁게 나와 사진이 흐릿하네요.
Eggplant with Minced pork Hotpot (메뉴판엔 엉뚱한게 써있네요.)
이렇게 흰밥위에 쓱 올려서 비벼먹어주면 매콤짭조름하니 밥반찬으로 그만입니다. 마파두부와 함께 반찬요리 양대산맥입니다.
바삭함이 돋보였던 오징어튀김입니다. 조금 짭짤한 느낌에 술한잔곁들이면 참 좋았겠지만...점심이라 패스!!
Crispy Squid with Spicy Salt
갈은 돼지고기와 함께 볶은 줄기콩 볶음입니다. 역시 밥반찬으로 좋은 짭짤한 맛입니다.
Fried French Beans with Minced Pork
마늘과 블랙페이퍼소스를 듬뿍 넣은 큐브스테이크입니다. 소스의 깊은 맛과 고기의 연한맛이 잘 어우러져 역시 한국인들에 입맛에 잘 맞을듯 싶었습니다.
Pan-Fried Beef Cube with Garlic
역시 마늘소스와 숙주가 어우러진 꼰차우 아우허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대로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게 맛도 수준이상이었습니다.
Fried Rice Noodle with Beef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입니다. 유우치담빡차우판입니다.
Dry Scallop & Egg White Fried Rice
그외 음료는 보통 HKD12.00이었습니다. 디저트 메뉴가 따로 없다고 해서 조금 안타까워하자 옆에 허니문 디저트에서 시켜주겠다고 해서 디저트까지 마무리를 하고 왔답니다.
허니문 디저트도 많이 알려진 유명한 곳입니다.
제가 디저트를 별로 안좋아해서 허니문 디저트만 따로 방문해서 포스팅하는 일은 아마도 어렵지않을까 싶습니다.
아이스퀘어 6층식당가에 같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태리식당,일본식당, 한국의 크라제버거,중국식당등 많은 식당들이 있으니 아이쇼핑을 겸해 겸사겸사 찾아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합니다.
사고코코넛밀크와 노란색은 망고가 들어있고 연두색은 뚜리안이 들어있었습니다. 까만색은 흑미찹쌀입니다. 팥같아보이시죠.
사실 뚜리안먹고 하루종일 트름이 올라와 괴로웠답니다.
정말 조심조심 옆사람한테 피해줄뻔했네요..ㅡ,.ㅡ
홍콩은 특히나 이렇게 식당을 방문한 연예인이나 유명인사들과 신문 잡지에 나온 내용들을 식당에 많이 장식하고 있답니다. 알만한 분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홍콩시내에서 깔끔한 해산물식사를 원하시는 분들께 권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죽가장은 죽가장대로 완차이의 희기나 언더 브리지 스파이시 클랍등 나름대로의 분위기가 있답니다.
저야 침사츄이에 살고 있으니 홍콩섬 진출이 쉽지가 않아서 가까운 침사츄이의 희기로 포스팅을 올립니다.
완차이 본점 [Hee Kee Fried Crab Expert Ltd - 喜記避風塘炒辣蟹]
주소 : Shop 1-4, G/F, 379 Jaffe Road, Wan Chai (灣仔謝斐道379號)
전화 : 2893 7565
코즈웨이베이점 [Hee Kee Fried Crab Expert Ltd-喜記避風塘炒辣蟹]
주소 : G/F,Lockhart House, 441 Lockhart Road, Causeway Bay (銅鑼灣 駱克道 441號 駱克大樓)
전화 : 2838 8565
프라이빗 키친 [Hee Kee's Kitchen]
주소 : Shop A, G/F, 405-419 Lockhart Rd. Wanchai, HK (鑼灣駱克道 405-419號)
전화 : 2575 7565
침사츄이점 [Hee Kee Crab General-喜記蟹將軍]
주소: Shop 602, iSQUARE(國際廣場), 63 Nathan Road, Tsimshatsui, Kowloon, HK
전화 : 2366 7565
Tip: 게나 라류하(갯가재)를 안시키시면 일인당 HKD100-150 가능합니다. (4인이상의 경우)
'홍콩맛집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60년 전통의 차찬탱 - 미도카페[美都餐室]로의 시간여행 (48) | 2010.07.01 |
---|---|
홍콩맛집- 메뉴판하고 똑같아요!! [팬케이크 컬러카페] (43) | 2010.06.23 |
홍콩 맛집 탐험 - 당조[糖朝] 스위트 다이너스티 (43) | 2010.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