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 맛집 탐험 - 당조[糖朝] 스위트 다이너스티


홍콩맛집의 경우 여러가지 식당을 소개 해드렸는데 그중에서도 관광객들에게 너무 잘알려져있는 당조[스위트 다이너스티 - The Sweet Dynasty]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당조는 일반 딤섬식당보다도 팀빤으로 불리는 홍콩의 디저트를 주력으로 많은 종류를 가지고 있는 식당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희는 회사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갔기때문에 디저트보다는 주식에 주력을 했답니다. 사실 저자신도 달달이들을 별로 좋아하질 않습니다.
당조 [糖朝]라는 이름그대로 아마도 달달이나라 내지는 달달이 왕국정도로 표현하면 맞지않을까싶습니다.

캔톤로드는 홍콩매니아들에게는 너무너무 잘알려진 거리입니다. 첨밀밀의 배경이 되기도 했으며 홍콩의 명품샾들이 모여있는 거리입니다.









주소 :  九龍尖沙咀廣東道88號地下
Ground Floor, 88 Canton Road, Tsimshatui
 
전화 :  2199 7799, 2199 7788
web site :  www.sweetdynasty.com.hk  

영업시간 :  월~목 10:00am - 12:00am
                     금 10:00am - 01:00am
                     토 07:30am - 01:00am
                     일 07:30am - 12:00am
                     공휴일 7:30am -1:00am

1인당 평균 소요비용 : HK$100 -  HKD150
찾아가는 법 :침사츄이 MTR A1출구에서 구룡공원을 끼고
하버시티쪽으로 가서 이사[ISA]를 끼고 우회전합니다.






오늘은 갑자기 홍콩특유의 찜밥이 먹고 싶어서 닭발과 돼지갈비가 들어간 퐁쨔우바이꽛환과 짠생선과 고기다진게 올려진 함위욕핀환을 시켰습니다.
한국분들에게는 조금 낯선 메뉴들일겁니다. 아래는 알란미로 지은 밥이 있고 위에 저렇게 토핑을 올려 쪄서 나온답니다.
보통은 돌솥같은 손잡이가 달린 도자기냄비를 화로에 올려 전문으로 뽀자이판(솥밥)만 파는 식당도 있답니다.


홍콩사람들이 너무도 사랑하는 페이단싸우욕쪽[皮蛋瘦肉粥] 삭힌 오리알과 돼지고기 살코기를 넣어 영양가도 높고 맛도 좋은 죽이랍니다.
광동식 죽은 한국의 죽과는 조금 틀려서 특유의 알란미를 오래시간 약간 멀건 느낌이 나게 끓인답니다.
죽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도 많고 죽과 국수만 파는 곳이 주로 많은 편이랍니다. 유명한 거리음식중에는 딱 그날 하루 양만 죽을 끓여서 물량이 끝나면 들어가시는 유명한 길거리죽도 있답니다. 그렇지만 어쩐지 저는 죽이 아프거나 밥맛이 없을때 특별할때 먹는 음식같아 평상시에는 잘 시키지 않게 됩니다. 사실 오늘의 메뉴들은 홍콩에 오래좀 살아보신 분들이 찾는 메뉴들이랍니다.


굴소스가 뿌려진 쵸이삼[菜心]은 홍콩 대표 계절 야채랍니다. 어떤 메뉴에든 꼭 껴줘야 된답니다. 오늘은 색도 이쁘고 맛있더군요.
쵸이삼은 너무 큰것보다 살짝 어린게 맛나답니다. ㅎㅎ
2009/06/09 - [홍콩생활/잘먹고 잘사는 법] - 홍콩 재래시장을 가다 2 - 야채의 여왕 쵸이삼(菜心)과 까이란(芥蘭)


비터멜론[쓴오이]요리입니다. 한국에서는 여주라고 합니다. 당뇨에도 좋고 건강음식이랍니다.
2009/06/17 - [홍콩생활/잘먹고 잘사는 법] - 당뇨에 좋은 요리 - 비터멜론 (여주)


말린 관자와 달걀흰자,쵸이삼을 넣은 볶은밥입니다.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이우치탐빡하얀환입니다.


딤섬은 결국 별로 인기를 끌지 못하고 오늘은 밥과 죽으로 끝나는 분위기였습니다.


워나기 유명한 곳이다 보니 주문도 만만치 않은듯 포장이 계속 쉬지않고 되고 있었습니다.
당조는 1991년 오늘 저희가 간 광동도에 문을 열어 단두부[豆腐花-떠푸화]를 간판메뉴로 망고푸딩,사고등을 내세워 디저트를 좋아하는 홍콩사람들에게 단번에 큰 인기를 끌며 주목을 받게 되었답니다.  위에 보신대로 딤섬은 물론 간단한 면류와 죽,디저트류까지 300가지에 가까운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메뉴에 영문과 사진이 있어 관광객들이 주문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아마도 이러한 연유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가 되었는듯 싶습니다. 하지만 디저트를 먹지않은 저에게는 다른 일반 얌차집보다 크게 유명할 이유를 찾긴 어려웠답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꾸우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