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ter melon
 

당뇨에 좋은 요리.

홍콩에서는 쉽게 볼 수 있는 비터멜론 (여주)는 당뇨에 좋다고 알려졌지만 마땅한 요리법이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홍콩사람들은 여름에 몸에 독기를 빼주고 찬기운이 있다고 하여
비터멜론을 많이 먹는 편이다. 한국에서도 요즘은 인터넷으로
구입이 쉬운걸로 알고 있다.



간단한 재료 소개 

비터멜론(여주) 1개,블랙빈소스 1 큰스푼,

올리브오일 1큰스푼,돼지고기목살 조금,(저는 바이꽛이라고 하는 돼지갈비자른것이용)

다진마늘 1티스푼,후추가루약간

비터멜론 1개 HKD5불 / 돼지갈비 HKD10불 한국돈 2000원정도의 홍콩에서는 매우 저렴한 요리입니다.


1. 먼저 돼지고기를 올리브오일,마늘 다진것,블랙빈소스,후추가루를 넣고 재어놓는다.
2. 여주는 깨끗히 씻고 반을 갈라 티스푼을 이용해서 속을 파낸다.
3. 여주를 1센티 넓이정도로 자르면 예쁜꽃모양이 된다.
4.가운테 양념한 돼지고기를 깔고 양쪽사이드부터 여주자른것을 예쁘게 담는다.


 5,움푹한 찜기나 중국 후라이팬에 삼발이를 놓고 찜그릇을 올려놓는다. 약 20분정도 센불로 찜한다.
시간은 고기의 양에 따라 가감하면 된다.



중국요리 어렵지 않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Tip,
여주의 구입이 어려울때는 호박이나 가지를 이용해도 되지만
당뇨가 있으신분은 여주를 구입해 자주 해드시면 좋은 요리입니다.
두부를 같이 깔아주셔도 좋습니다.
코난 아빠도 당뇨가 심해서 요리에 무지 신경이쓰인답니다.
남은 여주는 그냥 슬라이스로 잘라서 건조기를 이용 말리던
자연건조 시켜서 후라이팬에 살짝 볶은다음 (기름없이요)
보리차 끓이듯 끓인후 냉장보관후 음용하시면 혈당관리에 좋습니다.
양귀비가 좋아해 현종이 이천리밖에서 매일 구해줬다고 하는 열매이니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과. [苦瓜]
북경어로는 꾸꽈, 광동어로는 푸꽈라고 발음합니다.


 
양귀비에 대한 스토리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http://navercast.naver.com/worldcelebrity/history/607
비터멜론 관련뉴스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http://www.mdtoday.co.kr/health/news/index.html?cate=12&no=48093

카메라를 잘못만져서 사진이 대책이 안섭니다...ㅜㅜ


2009/06/09 - [홍콩생활/잘먹고 잘사는 법] - 홍콩 재래시장을 가다 2 - 야채의 여왕 쵸이삼(菜心)과 까이란(芥蘭)




Posted by 아이미슈

트랙백 주소 :: http://sayhk.tistory.com/trackback/101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middleagemanstory.tistory.com BlogIcon 영웅전쟁 2009/06/17 17: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를 위한 맞춤 요리이군요 ㅎㅎㅎ
    "여주"라고는 처음 듣는데...
    인터넷을 한번 뒤져봐야겠군요.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나날 되시길 바라면서
    고맙습니다.

    • Favicon of http://sayhk.tistory.com BlogIcon 아이미슈 2009/06/17 17:12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올리면서 영웅님 생각했습니다. ㅎㅎㅎ 인터넷서치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거에요..차로도 계속 드시면 좋으시니 꼭 해보세요..요리법도 굉장히 간단하답니다..두부를 같이 넣어도 좋으니 당뇨음식으론 좋을거에요.

    • Favicon of http://middleagemanstory.tistory.com BlogIcon 영웅전쟁 2009/06/17 18:07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셨군요 고맙습니다.
      "여주"는 찾았답니다.
      지금은 집사람에게
      요리하는 법 보여주려고 또 왔답니다. ㅎㅎㅎ

      당뇨가 있는 사람은 여러모로
      음식에 신경을 쓰다보니 먹을게 없는데
      좋은 소식이라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ayhk.tistory.com BlogIcon 아이미슈 2009/06/17 18:58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마 처음 드실때는 씁쓸한 맛때문에 이걸 몬맛에 먹나 싶으실 거에요..근데 이게 차츰 입에 붙는 맛이랍니다. 갈아서 쥬스로 사과나 당근 섞어 드셔도 좋구요..카레에 넣어먹어도 좋아요..소량 구입이 어려우실테니 이것저것 먹을 방법을 알려드려야지요..ㅎㅎㅎ 그냥 생으로도 먹을만 하던데요..

  2. Favicon of http://jjanjjan18.tistory.com BlogIcon 은보♬ 2009/06/17 21: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하!그냥 생으로 먹다가 다 버렸는데 당뇨있는 울 시엄마..
    좋은 정보 메모해요~^^

    • Favicon of http://sayhk.tistory.com BlogIcon 아이미슈 2009/06/17 21: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당뇨가 있는 분이라면 한번 권해보세요..사실 꼭 당뇨가 아니더라도 특별식으로 해볼만한 요리입니다..버린거 너무 아깝네요..

  3. Favicon of http://impeter.tistory.com BlogIcon impeter 2009/06/17 2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 왜 다음뷰에는 안보내셨어요,나중에 홍콩가면 사주세요 ㅋㅋㅋ.넝담이고 좋은 음식정보 고맙습니다.

  4. Favicon of http://sinnanjyou.tistory.com BlogIcon 제이유 2009/06/17 23: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일본에 '고야'라는 야채가 있는데 그것과 굉장히 비슷하게 보이는데요?
    혹시...떫은 맛이 나나요??

    • Favicon of http://sayhk.tistory.com BlogIcon 아이미슈 2009/06/17 2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터멜론,암팔라야,여주,고야 다 같은 이름입니다. 쓴오이지요..종류도 다양해서 색깔도 조금 틀리고 뾰족하게 가시처럼 된것도 있어요..

  5. Favicon of http://kumdochef.tistory.com BlogIcon 검도쉐프 2009/06/18 0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갑네요~ 오키나와에서 제일 처음 먹어봤던 고야...홍콩에서는 파큰샵에서도 팔더군요. ^^
    홍콩 사시는 이웃님을 만나니 너무 반갑습니다.

    • Favicon of http://sayhk.tistory.com BlogIcon 아이미슈 2009/06/18 00:15  댓글주소  수정/삭제

      검도쉐프님 방문 감사합니다. 종종 블로그 글 보고 있습니다. 사실 남자분이 그렇게 요리 하는거 보고 심히 부러웠답니다. 저희집 남자는..모..참..할말이 없네요..ㅎㅎㅎ

  6. Favicon of http://kukuhome.tistory.com BlogIcon 쿠쿠양 2009/06/18 1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터멜론이라는 말 처음 들어봐요^^;

  7. Favicon of http://nermic.tistory.com BlogIcon 용짱 2009/06/18 12: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아잉님도 홍콩?? 오오오 검도님도 오시는곳이군요. 그럼 저도 자주 와야겠군효..ㅎㅎㅎㅎㅎ

    일단 등록부터 ㄱㄱㄱㄱㄱㄱ

  8. Favicon of http://shoplovely.tistory.com BlogIcon candycat 2009/06/18 20: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양만 봐서는 오이지가 생각나는데요 ㅎㅎ~

  9. Favicon of http://caroyuri.tistory.com BlogIcon 당근네 2009/07/11 14: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장가면 심심찮게 보이는 채소였는데 한번 도전해 봐야겠어요.
    ^^*
    코타키나발루에 살다보니 아직도 안먹어본 채소가 즐비한데 그중 하나였었거든요.

    • Favicon of http://sayhk.tistory.com BlogIcon 아이미슈 2009/07/11 14:08  댓글주소  수정/삭제

      코다키나발루에 사시는군요..
      정말 가보고 싶다는..ㅎㅎ
      특히 더위에 좋은 야채입니다.
      돼지고기와 궁합이 잘맛는..
      아마 맛이 들면 여기저기 적용할 요리도 많구요..ㅎ

  10. Favicon of http://caroyuri.tistory.com BlogIcon 당근네 2009/07/24 16: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레시피대로 해봤는데 맛있어요~ 완전성공~
    담주에 시댁식구들오는데 손님상 메뉴로 당첨이랍니다..
    불고기같은 맛이더라구요~

  11. Favicon of http://http://vitamelon.cafe24.com BlogIcon kyj20491 2009/09/02 15: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터멜론 생과를 농사짓는 곳인데 들어와서 구경해 보세요.

  12. 이은숙 2010/06/29 16: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디서 구할수있나요???

  13. Favicon of http://www.hpwatches.co.uk BlogIcon swiss rolex replica watches 2011/11/06 01: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단하기는요..저도 자주는 못해줍니다...진짜 큰맘먹고 했다는 ㅎㅎㅎ 저희 애들이 인물은 좀 있지요? ㅎㅎ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