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이색별미김치 - 양파김치로 건강을 확 잡으세요.

♣ 양파김치와 애기배추김치 그리고 겉절이까지 3가지 김치를 한꺼번에...

사실 얼마전부터 오이지 담가먹는 재미로 김치를 담가야 하는데 미루고 있다가 며칠전 홍천댁이윤영 님 블로그에서
양파김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식당이든 어디서 한번 먹어본 음식은 곧잘 흉내(?)를 내고는 하지만
양파김치는 생소한거라 조금 망설여지기는 하더군요. 그렇지만 어차피 한번 해야하던차에 도전을 하기로 했습니다.

홍콩호텔프로모션                                                                                 홍콩에어텔특가



일단 사진으로 봐도 합격이 아닐까 싶은데요. 결과는 굉장히 만족스럽답니다.
시원하고 단맛까지 느껴지는 양파김치가 완성 됐습니다.


먼저 제가 좀 손이 큰편이라 양파10개와 배추는 홍콩시장에서 작은 속배추만 3개씩 팩으로 되어있는거 3팩을 준비했습니다.
양파를 10자 모양으로 자르고 배추는 반으로 가른후 소금물에 절입니다. 양파를 배추위에 올려나 누르는 효과를 주고
시간은 3시간 이상절여서 양파가 속을 넣을 수 있을정도로 부드러워져 꺽이지 않아야 합니다.


김치속 재료소개 : 

무1개,당근 1개, 부추한줌, 쪽파한줌, 배1개,사과반개,찹쌀풀(6큰술),멸치액젓 (4큰술),다이어트슈가,소금약간,
다진마늘 5큰술,고춧가루 굵은거(어두운색)10큰술,고운거5큰술(밝은색)

Tip, 고추가루는 색깔,맵기에 따라 가감하세요.
다이어트슈가를 사용하면 뉴슈가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맛이 좋으며 아삭한 맛을 오래 느낄수 있습니다.



요리방법 :

1. 먼저 속재료는 채썰어 소금을 쳐놓는다.
2. 찹쌀풀을 쑤어 식혀놓고 배와 사과를 갈아놓는다.
3. 속재료는 물기를 꼭 짜내고 찹쌀풀은 약간 온기가 있을때 고추가루를 풀어놓으면 이쁜 색깔이 나온다.
4. 모든재료를 섞어서 버무린다.
5. 양파는 10자로 낸 자리에 속을 넣어주고 배추도 속을 넣어준다.
6. 나머지 양념과 배추 2개를 찢어서 같이 버무리며 참기름을 넣어서 겉절이를 한다.

Tip, 금방 먹을 겉절이는 마늘도 듬뿍넣고 조금 달게해도 좋다.


탱글탱글 너무 이쁘지 않습니까? 눈으로 봐도 즐거운 음식이랍니다.


이렇게 한통씩 넣고 나니 마음이 뿌듯해지더군요.
역시 한국사람은 어디사나 김치가 최고인듯 싶습니다.^-^



양파김치는 고기를 먹을때는 더할 수 없이 궁합이 잘맞는 파절이가 없어도 될정도로 너무 상큼한 맛입니다.


이건 마지막 남은 재료들로 만든 겉절이입니다. 마늘을 듬뿍 넣어서 그런지 매콤하며 알싸한 맛이 아주 좋았답니다.

양파는 당뇨에도 좋은 음식이며 혈액속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애서 고혈압,고지혈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양파와 김치가 결합하였으니 두말 할것없이 건강에 좋은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요즘같이 육식을 많이 하는 때에는 가격도 저렴하고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한번 담가보세요.
홍콩에서 김치로 사스도 이겨냈습니다. 신종플루도 겁내지 말고 음식으로 건강을 지키자고요.
건강한 요리법 양파김치였습니다.^^

홍천댁이윤영 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원 레시피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고소한 감자전 상큼하게 먹는 두가지 방법  
http://hclife.tistory.com/82

아래글은 윤영님 다른 레시피를 따라한 건강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2009/08/14 - [홍콩생활/잘먹고 잘사는 법] - 건강을 먹는다 1탄 - 감자옹심이와 배추찜

따라쟁이 아이미슈가 윤영님께 감사드려요. (--)(__)(--v)





일타쌍피 (이런전문용어를 ㅡㅡ;) 가문의 영광입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__ )

 
김치먹으면 신종플루 면역력증가 뉴스보기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91416214748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