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색으로 건강을 먹는다 - 짱짱하게 말아줘요!! 월남쌈


홍콩호텔프로모션                                                                   홍콩에어텔전문


월남쌈은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식으로 가족들과 함께는 물론 손님초대에도 좋은 메뉴라 할 수 있겠다.
 대충 대충 설렁설렁하는 아이미슈의 막요리설명나가십니다.


재료소개 : 월남쌈,오이,양파,파프리카색깔별,당근,게맛살,닭가슴살,소고기갈은것,새우살,파인애플,상추,박하잎등
소스재료 : 태국고추,태국피쉬소스,스위트칠리소스,마요네즈,땅콩잼,허니머스터드소스,파인애플통조림국물.



개인적으로 저는 양상추와 박하잎을 너무 좋아해서 같이 첨가를 했지만 한국에서는 구하기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한국에서는 그에 맞는 다른 야채로 추가를 하셔도 무난하실듯 합니다.

2가지 소스만들기 :
칠리피쉬소스 :  태국피쉬소스,태국고추,스위트칠리소스,파인애플통조림국물
** 먼저 태국고추를 가늘게 썰고 피쉬소스와 칠리소스를 1:1비율로 넣어주고 파인애플 통조림국물로 조절한다.
땅콩마요네즈소스 : 땅콩버터,마요네즈,허니머스터드,파인애플통조림국물
** 역시 땅콩버터 1:마요네즈 2: 허니머스터드 1로 섞어주고 파인애플통조림국물로 조절한다.


조금 단맛을 원한다면 각소스에 다이어트슈가로 단맛을 추가하면 아이들에겐 더 맛있는 소스가 될것이다.
저희는 당뇨환자가 있어 집에서 일체 흰색설탕은 쓰지 않기때문에 조림요리에는 대부분 흑설탕을
무침요리등에는 다이어트슈가를 주로 사용합니다.
제가 별로 땅콩 견과류들과 친하지 않아 생략했답니다.


대부분의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살펴보고(당근,양파,오이기본적인 야채에) 파프리카만 추가해주면 될듯싶다.
새우는 끓는물에 빠르게 데쳐내고 닭가슴살은 너무 뻑뻑하지 않을정도로 삶아준다.
소고기갈은것은 불고기양념식으로 살짝 간장양념(다진마늘,간장,후추,참기름)으로 물기없이 볶아낸다.
소스가 달짝지근하기때문에 설탕은 제외하고 참기름도 살짝만 넣고 빠르게 볶아내야 한다.
아삭하게 씹히는 야채와 상큼한 소스들이 여름에 지치기 쉬운 입맛도 살려주고 몸에도 좋은 건강요리라 할 수있겠다.
빠르게 말아줘야 쫀득한 월남쌈의 짱짱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색으로 먹는 건강요리 월남쌈이었습니다.


 좋은 정보였거나 눈이 즐거우셨으면 추천 꾸욱 눌려주시고 댓글 팡팡 날려주세요!!
이웃님들 모두 기운찬 한주 시작하시기를 바랍니다.


베스트 포토에 뽑혔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