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이열치열 더위야 물럿거랏! 여름퓨전요리 - 얼큰이 짬뽕쌀국수


  후덥지근한 더위가 계속 될수록 뜨거운 국물요리, 얼큰한 국물요리로 이열치열 더위를 한방에 날려보자.  


워나기 얼큰한 매운맛을 즐기기도 하지만 매번 볶아먹다보니 국물이 땡기실때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착한 야채들과 냉동실의 해물들을 한번 살펴보세요.
재료소개 들어갑니다.
쌀국수 4덩어리,오징어 한마리,홍합 10개 (조개류로 대체가능),흰살생선 반마리,양파 반개,당근반개,양배추 4분의 1통,
목이버섯 5장,숙주, 태국고추 3개, 청양고추 2개,한줌,돼지고기 목살 조금,고추가루 두큰술,다진마늘약간,간장,소금,식용유 한큰술.



 
1. 먼저 중국식 움푹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과 고춧가루로 고추기름을 내고 고추와 돼지고기를 넣고
달달 볶아낸다.
2. 양파,당근,홍합순으로 넣은후 빠르게 볶아준후 물을 붇는다.
3. 쌀국수도 물을 끓인후 삶아낸다.
4. 남은 재료를 넣고 마지막으로 숙주와 흰살생선을 넣고 간장으로 색을 맞추고 소금으로 간한다.

TIP, 목이버섯은 주로 말려서 잡채나 볶음요리 중국요리에 많이 사용되는데 중국에서는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하여
그냥 물에 데쳐서 소스에 찍어먹기도 한다.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한국사람에게는 초장을 찍어먹어도 간단한
건강음식의 반찬 한가지가 더하여질 수 있겠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쌀국수 볶음이 있었는데요 가격을 더 할인해서 판매하지 않겠어요?
HKD 4.80에서 다시 HKD3.90으로 할인을 하니 거의 8덩어리에 600원이 조금 넘는 착한 가격이네요.
그래서 요번에는 이렇게 짬뽕국물로 쌀국수를 먹는 퓨전요리를 한가지 더 추가해봅니다.


 
 잊지마시고 추천 [아래 손모양] 꾸우욱 눌러주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