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교통정보

홍콩의 지하철광고와 역내부모습



벌써부터 여름의 기온이 느껴지는 홍콩의 지하철내부의 광고판과 역내부의 부대시설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은 살짝 쉬어가는 포스팅으로 눈으로 즐기는 포스팅이지만 또 지하철 이용시 꼭 필요한 포스팅이기도 합니다.


지하철역의 여러 광고판중 각종 공연안내도 있지만 아무래도 제 눈에 띄는 광고들은 미용관련 광고들이 많은듯합니다.


대충 눈으로 보셔도 무슨 광고인지 아실수 있으시죠? 뭐 너무 진도나가서 이상한거 생각하지 마시고요. ^^
다이어트 광고내지는 아무튼 몸매에 관련된 광고들인데 금액을 딱 보셔도 홍콩 사람들이 좋아하는 숫자들 가늠하실수 있으실듯 합니다.
저도 한때는 가졌을지도..아니 가졌던적이 있었을지도 모름직한 몸매들인데 돈주고 가꾸기엔 여력이 안된다는...ㅎ


홍콩에 관심있으신분들은 너무 잘 아시겠지만 바로 지하철 표시랍니다. 조던역입니다.


찬찬히 보면 동해당빵집간판과 OK편의점 간판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느나라 지하철역에나 있어줘야 하는 은행 ATM머신입니다. 홍콩의 대표은행 항생뱅크네요.


일본것이긴 하지만 홍콩시내와 지하쳘역까지 곳곳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과자나라입니다.


뭐 굳이 말이 필요없는 사진으로 충분히 설명이 되는 신발관련제품판매와 수리를 같이 하는곳입니다. 이곳에서 열쇠복사도 가능합니다.


갑자기 증명사진이 필요하실 경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계입니다. 물론 중국비자(공안국)의 경우는 파란색배경으로 바뀌어서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별도의 비용을 내시면 처리가 가능하기도 하다니 사진한장 없으실경우는 급한대로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나라나 지하철역내부는 다 비슷비슷하지 않을까도 싶습니다만 저도 한국 지하철이 잘 기억이 안납니다.
그저 참고차원에서 비교구경해보시는것도 좋으시지요? 오늘은 홍콩 지하철역내부구경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자동판매기와 의자를 볼수 없는게 홍콩지하쳘의 특색이었는데 요즘은 한국같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조금씩 생기고 있는 추세랍니다.

홍콩은 6월 16일이 단오 명절로 휴일이랍니다. 제가 집에서는 티스토리 로그인이 안되서 이웃방문이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주 토요일에나 봐주러 온다니 기다려봐야 결과를 알겠네요. 행복한 하루보내세요!!

2010/03/09 - [홍콩교통] - 홍콩의 교통수단정복 - 총정리편
2009/06/06 - [홍콩교통] - 홍콩 지하철 MTR 이용안내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