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교통정보

옥토퍼스카드 - 홍콩의 교통카드


홍콩여행을 준비하면서 홍콩 교통편을 대략 숙지하셨다면 그다음 알아봐야 하는것이 바로 옥토퍼스 카드입니다.
홍콩의 옥토퍼스 카드는 일종의 한국의 교통카드와 같은 의미이지만 특히 현지인은 물론 홍콩을 여행하시는 관광객들과 비지니스맨들에게는
코인을 일부러 준비하는 불편함을 피할 수 있고 한국교통카드보다는 쓰임새가 넓어 유용하게 활용될것입니다.
7일레븐,파큰샾,웰컴,마켓플레이스등의 슈퍼마켓과 맥도널드,델리프랑스,페어우드,대가락,맥심등의 패스트푸드점과
스타벅스,퍼시픽커피등의 커피샾과 그외에 가맹점등에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용도는 바로 홍콩의 교통수단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버스는 물론 택시와 전철,MTR,트램,픽트램등 각종 교통수단에 이용할 수 있으며
대체적으로 10%정도의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주차기계와 자판기,공중전화등에 사용되어 전자화폐로서의 역활을 톡톡히하고 있습니다.
1997년 9월부터 시행이되어 지금은 너무도 대중적으로 파급이 되었습니다.







처음 구입시 HKD50불의 보증금이 들어가며 나중에 되찾으실수 있습니다.
-HKD35불까지는 1회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며 그후에는 충전을 하셔야 합니다.
보통은 HKD50-HKD100불 단위로 충전되며 장기간 홍콩에 머무시거나 자주 찾으실경우는 HKD500-HKD1000불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은 3년으로 굳이 환불을 원하신다면 그안에 하시면되지만 기념으로 가지고 계셔도 좋으실 듯합니다.

원문 싸이트 참조 : http://www.mtr.com.hk/eng/train/products_index.html

옥토퍼스 카드이 구매를 원하시면 홍콩공항 입국장에서 이민국을 통과하고 수화물을 찾아 나오면
원형의 고속전철카운터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시내의 각 MTR매표소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