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저녁 딤섬이 가능한 곳 - 예만방 [譽滿坊]


오늘은 그동안 많은 블로그에 등장했던 예만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홍콩섬 해피벨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긴 홍콩생활에 익숙한 제입장에서는 부러 찾으러 가기가 쉽지않아 이제서야 처음 방문하게 된 곳이랍니다.


아직도 제 위쉬리트트에 못가본 장소들이 몇군데 있답니다. 베란다를 비롯해 전당포식당,오보로그,경마장,알마니바등등 가봐야할 장소들이 많은데 그중에 숙제를 치루듯 포스팅을 목적으로도 가게 된 곳이랍니다. 홍콩을 알리는 블러그이다보니 유명한곳은 꼭 가봐야하는 의무감이 있기도 하답니다. 물론 같이 간 지인들은 벌써 몇번째 방문이지만 저를 위해서 멀리 홍콩섬까지 관광객놀이에 동참해주셨답니다.


해피벨리 전차종점에서 조금 걸어야하는 거리지만 그리 어려운 장소는 아니랍니다. 고즈넉해보이는 건물에 올드 홍콩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간판들과 과하지않은 인테리어가 편안함을 주는곳이었습니다.


한국어로 된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도 오더에 어려움은 없을듯 하더군요. 물론 이런이유가 관광객들을 찾아오게 하는 중요한 이유가 되기도 하겠지만 말입니다.


전채요리(?)로 나오는 콩나물무침도 한국분들 입맛에 맞을만한 칠리오일을 이용한 매콤한 맛이었답니다. 저희는 작은 그릇 눈깜짝할새에 없애고 좀 더달라고 했더니 듬뿍 큰그릇에 담아주시더군요. 요것도 또 집에서 만들어볼 요량이랍니다. ㅎㅎ


얇은 돼지고기편육을 까이란에 말은 채소요리인데 돼지냄새도 안나고 간단하게 먹을만 했습니다.


여자셋 남자한명의 조합이다보니 야채요리를 하나 더 시키자하여 브로콜리 마늘볶음을 시켰답니다.


삭스핀을 올린 씨우마이랍니다. 물론 맛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재료를 쓰고도 맛이 없으면 되나요? ㅎㅎ 그외에도 전복이나 랍스터등 고급재료를 이용한 딤섬들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눈으로보기에도 크기가 다른곳보다 반이상은 분명히 커보이는 하까우랍니다. 사실 제 개인적인 의견은 소문난 맛집 별거 없다가 정답인듯 합니다. 가격대비 만족도는 중간정도랍니다.


특히 각종 딤섬이나 춘권등을 퓨전식으로 튀겨나오는 것도 많았는데 이 메뉴는 사탕수수에 게살어단을 만들어 튀긴 메뉴랍니다.


개인적으로는 한번은 가볼만한 곳이지만 다시 꼭 찾고 싶은 장소는 아니었답니다. 뭐 사실 좀 거리가 먼것도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그중에도 점수를 주고 싶은 메뉴는 바로 대통밥 돼지고기튀김(돈가스)랍니다. 제법 밥의 양이 많아서 2-3명이 드셔도 충분할 양이랍니다.


일식 돈가스처럼 소스가 나오지않고 빵가루가 입혀있지는 않지만 간도 적당하고 튀김옷도 바삭해서 입맛에 잘 맞았답니다.


과히 오늘의 메인요리라고 할수 있었답니다. 대통밥은 청경채가 들어가 있어 돼지고기튀김가 잘 어울린답니다.


그리고 고추가 들어간 고기만두인데 예상보다 맵지않아서 아쉽긴했지만 중국집 만두처럼 바삭한게 맛은 괜찮았답니다.


말라꼬(중국식 스펀지케익)는 팀호완게 훨씬 나았던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니 같이간 지인들 모두 무단팅의 손을 들어주었답니다.



가격은 맥주 3캔을 포함해서 HKD 693.00 (원화 100,500원정도)로 딤섬가격치고는 조금 센편이랍니다. 물론 저녁식사이니 이정도는 잡아야하고 보통 두분이가서도 딤섬중에 고급스러운거 몇개만 시켜도 HKD 500.00은 훌쩍 넘는 곳이니 이정도는 양호한 편이랍니다. 물론 위에도 말씀드린대로 가격대비 맛이 너무 좋다 싶은 곳은 아니어서 앞으로도 손님접대차가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찾아오게될 장소는 아닌듯 합니다. 오히려 주변에 제가 좋아하는 와인이나 오이스터 바들이 있어 다른 이유로 찾게되지않을까 싶네요. 주변 풍경은 다음기회에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에게는 홍콩에는 통상적으로 딤섬을 아침이나 점심에만 먹을 수 있는데 저녁시간에 딤섬이 가능한곳으로 소개를 해드리는게 더 좋은 정보가 아닐까 싶답니다.


가시는 방법 : 금종이나 센츄럴에서 해피벨리행 전차를 타고 종점에서 내린후 진행방향 반대쪽에 부동산 간판 확인하시고 길이름 성화도[成和道]를 확인하신후 계속 직진하시면 스타벅스를 지나 퍼시픽 커피를 지나 조금더 전진하시면 됩니다. 가실때는 반대로 진행하시면 됙 케디타운행을 타고 나오셔서 센츄럴로 내리시면 됩니다.



Dim SumThe Art Of Chinese Tit Bits
G/F, 63 Sing Woo Rd,, Happy Valley

 메뉴참고 :http://dim-sum.hk/menu.html
TEL : 2834 8893


** 맛이 없었다는게 아니고 가격대비 명성대비 한국 방송이나 각블로그의 포스팅에서
대부분 칭찬 일색이었던 것에 비해 교통이불편한걸 감안하고 가볼만한 기대한만큼은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특히 살아생전 장국영이 자주 왔다고 하는데 스타의 맛집이란게
한국이나 홍콩이나 허상이 많기때문에 그런것때문에 짧은 홍콩일정에 이곳을
일정에 꼭 가야한다고 넣을 필요가 있을까? 싶은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참고로 전에 포스팅했던 구기우남의 경우 양조위의 단골로 알려져있지만
양조위와 친분이있는 지인이 물어본결과 일년에 한두번 갈까말까라고 합니다. ㅠㅠ
홍콩 안내책자에 그렇게 소개가 되었다고 하니 뭐 그래서 그집 장사잘되고
홍콩에 많이 온다면 나쁜일이 아니라며 말하더라네요.
다음 포스팅에는 진짜 동생이 양조위랑 세바에 갔을때 양조위가 먹었다는
음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ㅎㅎ

2011/03/18 - [홍콩맛집정보] - 소고기 카레 쌀국수는 어떤맛일까요? - 구기우남[九記牛腩]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모양의 추천을 눌러주세요.


  홍콩을 말하다를 
  
구독+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