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천이모저모

심천맛집 - 차돌박이를 추천합니다.[KC 맛있는집]


그동안 제가 홍콩 맛집들을 소개하면서 한국식당들도 몇군데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이번에 치과치료때문에 심천을 다니면서 갔었던 심천 맛집들도 몇군데 소개해드리고 싶은데 그 첫순서가 심천의 한국식당인 KC 맛있는 집이랍니다. 특별히 오늘의 포스팅은 홍콩에서는 먹기 어려운 차돌박이 인데요 가격도 비싸지만 홍콩에서는 한국식당마다 다 있는것이 아니라서 특별히 심천에 가면 먹게 되는 메뉴랍니다.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21년전에 홍콩에 온 저는 차돌박이를 늦게서야 먹게 되었는데요. 홍콩에서도 파는 집이 없어서 10여년전 한국에 아는 지인이 연대앞에 대박식당을 할때 갔다가 산처럼 쌓아올린 차돌박이를 보고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맛나기도 해서 먹을 수 있는 만큼 먹으라는 지인의 말에 결국 다 먹지도 못하고 나온 기억이 있답니다. 그래서 한국에 가서 고깃집을 가게 되면 아무래도 홍콩에서 먹지 못하는 부위들을 좋아라 할수 밖에 업더군요. 그런데 심천이 개방되면서 한국식당들이 생겨나고 메뉴가 다양해지면서 심천의 한국식당에는 대부분 갖추고 있는 메뉴가 바로 차돌박이이고 홍콩에서는 몇몇 손꼽을 식당에만 있는 메뉴랍니다.


지난 10월 1일 홍콩의 국경일이기도 했던 날 오후에 갑자기 예정도 없이 바람이 들어 심천 나들이를 가게 되었답니다. 며칠전 포스팅했던 로우상업성으로 쇼핑나들이를 나갔답니다. 그날 저녁식사로 아는 지인과 함께 간 식당인데 회를 먹을까 싶다가 차돌박이가 먹고싶어서 오늘은 고기로 가자 했답니다.
2010/10/06 - [홍콩쇼핑정보] - 짝퉁의 천국은 홍콩이 아닌 바로 심천!! - 로후상업성


한국 가격은 이미 저도 모르는 가격이라 비교가 불가능하지만 홍콩에 비해서는 정말 착하디 착한 가격이랍니다. 차돌박이 1인분에 RMB58.00이면 원화로는 9000원 정도의 가격인데 홍콩에 비해서는 3분의 1도 안되는 가격이랍니다. 메뉴판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심천 식당의 대부분은 보신탕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홍콩에서는 먹을 수 없는 메뉴인데요 고백하자면 코난이를 키우기전까지 이런저런 사정으로 저도 보신탕 매니아였답니다. 짧게 설명을 드리자면 30년간 외할머님이 보신탕식당을 했었고 저는 외할머니댁에서 키워졌고 어려서 몸이 약해 늘 편도와 기관지쪽에 병이 들어있어서 자의반 타의반 늘 보신탕을 달고 살았더랍니다. 그전에 개를 키우면서도 보신탕을 먹었었는데 코난이를 키우면서는 이상하게 자연스레 끊게 되더군요. 돌던지지는 마세요.^^  끙....


52도짜리 고량주인 수정방이랍니다. 3분의 2정도 남은 병으로 시작해서 결국 소주 두병 추가했으니 이번달은 시작과 함께 술을 마신게 며칠전 태국식당과 두번이 되어버렸네요. 고량주치고는 꽤 고급술로 향도 좋아서 한국분들께도 잘 맞을 만한 술인데 가격은 좀 센편이라고 합니다.


심천에는 대부분 주방장이 한국분보다는 조선족이나 한족들이 많아서 홍콩한국식당보다는 반찬이나 음식이 아무래도 맛이 덜한 편이지만 심천 식당치고는 꽤 깔끔하고 맛있는 반찬들이었습니다. 동행하신분이 최고점을 준 음식은 중국배추(빡쵸이)로 담군 물김치였답니다.


3인분을 시켰는데 양도 꽤나 넉넉히 나왔답니다. 물론 그럴만한 이유가 같이 간 동생이 이집의 VVV VIP인지라 이래저래 넉넉히 나올수밖에 없었답니다. ㅎㅎ


이건 중국 상추인데 저는 입에 이제 맛이 들어서 그런지 오히려 한국상추는 씁쓸한 맛이 난다고 할까요? 나름 상추만큼은 중국상추도 아삭하니 괜찮은듯 싶답니다.


그리고 안주로 시킨 더덕구이와 감자전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맛도 너무 좋아서 정말 잘시켰다 싶었던 메뉴들이었습니다. 보통 메뉴들이 대분분 원화 5000-6000원정도 사이랍니다. 전골 대자정도나 RMB100불이 넘어가고 심천에가면 쇼핑도 싸서 즐겁지만 이렇게 싸게 먹는 먹거리도 즐거움중에 하나라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홍콩에서는 서라벌에서 차돌박이를 시켜먹는데 가격면에서 심천처럼 만만할수는 없답니다. 하지만 식당 수준이나 서비스는 아무래도 차이가 날 수 밖에 없겠지요. 서라벌 식당의 차돌박이는 사진으로 한번 비교해보세요. 


서라벌 식당은 작년에 포스팅해놓은 글이 있으니 작년글을 참고하세요.
2009/10/24 - [홍콩맛집정보] - 홍콩최고의 한국식당 - 서라벌


서라벌은 몇달전에 사진만 찍어놓고 전에 포스팅이 있어서 따로 포스탕하지 않았었답니다. 같이 시킨 도토리묵과 아구찜도 먹음직스러워 보이지요? 역시 홍콩 최고의 한국식당답습니다.  오늘을 맛집중에서도 처음으로 심천 맛집을 소개해드리면서 차돌박이에 얽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홍콩의 서라벌과 비교사진을 올려보았는데요 맛도 맛이지만 가격으로는 비교불가인지라 홍콩에서는 서라벌을 심천에가시면 KC맛있는 집을 방문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KC 맛있는 집
深圳市福田区皇岗中路高科利花园大厦1 
전화 번호 :86)755-8836 1191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