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최고의 한국식당 - 서라벌



홍콩에 있는 수많은 한국식당중에 손님을 접대하거나 귀한분을 위해서 약속을 잡는 장소가 바로 "서라벌" 한국식당입니다.
다른 한국식당들도 그렇지만 홍콩한식당의 대부분은 한국과 별차이없는 맛과 다양한 메뉴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라벌의 경우는 반찬가지수가 그리 많지않지만 식당에 따라 15가지가 넘는 반찬을 내놓는 곳도 있답니다.

서라벌은 한국의 한우리 그룹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제 기억으로는 10여전 처음 오픈을 하고는 2년정도는 영업이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지만 지금은 한국식당의 가장 대표적인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홍콩에서 처음으로 대형한국식당이 탄생했고 장소도 그렇고 고급스런 컨셉으로 직원들의 서비스와 음식도 고급스럽게
내어놓는 방식으로 운영을 했으나 처음에는 저조차도 그런방식이 익숙치 않더군요.
그런 서라벌이 오늘날 줄을 서서 있어야 할 정도로 성공을 한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회원제 운영으로 손님들에게 발급하는
쿠폰제가 큰 힘이 된듯 합니다.
결국은 그들의 영업전략과 대장금을 통한 홍콩의 한식한류가 합해져 지금의 성공을 이뤄낸듯 합니다.


식당은 침사츄이 네탄로드의 구 미라마(현 미라)호텔 건너편의 미라마 쇼핑몰의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늘 대기 손님이 많은 식당이랍니다.
저희 일행이 간날은 조금 이른시간이라 그리 대기 손님이 많지 않았습니다.


반찬 가지수는 다른 식당보다 많은 편은 아니지만 깔끔한 편이며 다른 한국식당도 그렇지만 100가지가 넘는 메뉴를 갖추고 있습니다.

 
서라벌을 찾는 손님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중에 하나인 양념갈비입니다.




도토리묵무침


감자전


차돌백이 부추무침


위치도 교통상으로 편한 장소이며 홍콩에 거주하는 교민들에게도 너무 잘 알려진 유명한 한국식당입니다.
음식도 깔끔한 편이고 특히 냉면이 제일 낫다고 평가받는 곳이랍니다.
저는 아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지만 의정부 곰보냉면에 길들여져있는 입맛이라 좀 양념장이 푸짐한 비빔냉면을 선호하는 편이라
그다지 좋은 점수를 주고 싶진 않답니다. 아마도 제입맛이 서민적인가 봅니다. ㅎㅎ


이렇게 뼈는 잘 구어서 집에 가지고 와서 코난 코미에게 선물했답니다.
코난 코미도 덕분에 갈비 뜯었습니다.
아주 신들이 났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