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맛집 - 전라도의 맛 [원풍원식당]


오늘은 홍콩에서 가장 영업이 잘되는 한국식당인 [원풍원]식당을 소개해드립니다.
아마도 홍콩에 사시는 교포분들은 물론이고 홍콩을 자주 왕래하시는 분이시라면 누구나 알만한 식당이지만 지난 9월말에 장소를 옮겨
새로이 오픈을 했답니다.
원래 식당이름은 풍원이지만 자리를 옮기면서 이름도 [원풍원]]으로 바꿨고 기존에 식당이 있던 자리에는 풍원이름그대로 다른분이
인수하셔서 영업을 하고 있답니다.
풍원식당(원풍원을 이름)하면 감자탕과 돌판낚지,족발,국수전골(샤브샤브)등이 유명하지만 서비스로 나온는 계란찜도 빼놓을 수 없겠지요.





새로 오픈한 식당은 아래위 2층으로 되어있고 분위기도 좋고 깨끗하기도 하지만 식구들이 다 열심히 일을 하는 모습이 풍원식당만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식구들이 다 전라도 분들이고 주방보시는 분도 오래 같이 일을 하셨고 가끔 서비스반찬으로 주시는 전라도 갓김치는 홍콩 다른식당에서는
먹어보기 힘든 맛이기도 하지요. 오랜만에 소주로 건배도 했습니다. 아이미슈의 손이 보이시지요? ㅎㅎ


족발은 사실 그날 해야 맛있긴한데 뭐 그래도 풍원족발은 늘 맛있는 듯합니다.


 매운음식 킬러인 아이미슈 그렇지만 청양고추만은 약하기때문에 고추하나 먹었다가 죽다 살아난듯합니다.


게다가 풍원식당은 일본손님이 많은걸로도 유명합니다.
뭐 여기에는 여러이유들이 있지만 어찌됐건 까다로운 일본사람들의 구색을 맞췄다면 그것도 이 식당의 자랑거리가 아닐까 싶네요.
오랜만에 소주를 마시는 바람에 알딸딸해져서 그만 서비스로 나오는 계란찜과 감자탕먹고 밥볶아 먹은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이런이런...


 
위치는 침샤츄이 광동호텔 옆 버터플라이호텔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쉬우실듯합니다.
음식가격은 한국에 비해서는 많이 비싸니 보통 전골 大자 HKD330 원화 5만원 정도입니다.
저는 홍콩에 오시면 가능하면 현지음식을 드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지만 일정중 한두끼 한식이 생각나실때나
술한잔 하셔야 하는 자리라면 [원풍원]식당을 찾아보세요.
이층에는 칸막이가 가능한 방이 있어 손님접대에도 훌륭한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홍콩에 오실땐 기억해주세요. [원풍원]식당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