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관광정보

홍콩의 이열치열 여름피서법 - 섹오 해변가의 BBQ


홍콩은 홍콩섬 [80평방킬러미터],구룡반도[47평방킬로미터],신계지[974평방킬로미터]로 총면적 약 1,100평방 킬로미터입니다. 대륙에 붙어있는 구룡반도와 신계지와 크고작은 260개의 부속섬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바다가 가까운 나라이지만 도시국가인만큼 해변의 분위기를 느끼시려면 아무래도 홍콩섬 외곽지역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바베큐를 같이 할 수 있는 해변가로 홍콩에 거주하시는 한국분들에게도 많이 알려져있는 섹오 해변가를 소개해드립니다. 섹오를 가는 주목적은 바베큐파티입니다.


섹오는 분위기있는 해변가와 섹오나름대로의 특유한 시골스러운 분위기가 어우러져 참 매력적인 장소랍니다. 그런데 이번시간에는 회사 단합대회를 목적으로 갔기때문에 주변의 사진을 담지 못해서 너무 아쉽습니다. 바베큐를 하는 모습과 해변가의 모습만 찍었는데 사진이 많다보니 해변가의 사진은 따로 모아서 올려야 할듯 합니다.


맛뵈기로 일단 해변 사진 한장을 올려봅니다. 저희는 바베큐가 목적이라 곧바로 바베큐장으로 갔지만 평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피서객들이 여름피서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해변가 한쪽에는 이렇게 잠시 비가와도 문제가 없을정도로 간이 지붕이 쳐있는 바베큐장이 있답니다. 평일인데도 날씨가 좋아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나와있더군요. 대부분은 홍콩 현지인들이었습니다.


아이스박스 하나는 저희거를 가져가고 한개는 대형스트로폴로 된것을 그곳에서 빌렸답니다. 얼음 한봉다리에 HKD40.00에 사서 한 아이스박스당 한개씩 넣어주고 음료수와 과일을 먼저 쟁여놓았습니다.

홍콩 스타일은 원래는 이렇게 양쪽으로 생긴 꼬챙이에 닭날개나 소세지,고기등을 끼워넣고 불위에서 본인이 직접 들고 중간중간 꿀을 발라먹는 스타일인데 저희 한국사람들은 성격도 급하고 스타일도 영 아니라 LA갈비나 삼겹살을 양념해가서는 대형석쇠위에 구워먹어야 한답니다.

 
사진에도 보이시듯이 상추에 깻잎에 파절이에초철임에 한국스타일 그대로 해먹어서 이제는 홍콩사람들도 한국사람들의 바베큐스타일을 안답니다. 초창기에 제가 바베큐를 다닐때는 주변에와서 웅성웅성 구경을 하기도 했답니다. 바로 홍콩사람들이 바베큐를 좋아하기때문에 한식이 자리잡는데도 별 거부감없이 한국식 바베큐를 즐기게 된듯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꼬챙이 두개달린 앞부분을 잘라내고 망두개를 연결해서 고기를 편하게 구울수 있는 넓은 석쇠를 만드는데 각자 스타일들이 있답니다. 저 석쇠들은 오랜 경험을 자랑하는 아이미슈의 솜씨랍니다. ㅎㅎ


사실 고기굽기에 들어가면서 정말 이열치열 이날 온도가 35도 였습니다. 연기는 눈을 막아오지 땀은 불옆이라 비오듯 쏟아지지만 이게 바로 홍콩의 이열치열 여름 피서법이랍니다. 홍콩에서 즐기는 홍콩만의 여름별미되겠습니다. 물론 겨울이나 선선할때 가면 더더욱 좋습니다만 바다가 함께 있으니 여름에 즐기는 바베큐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듯 합니다. 보통은 도착하자마자 바베큐를 먹고나서 한두시간 물놀이나 해변에서 공놀이를 하다가 다시 바베큐를 시작하고 와인이나 맥주,또는 소주도 한잔씩 기울이다 마지막에는 라면으로 마무리를 한답니다.


바베큐가 한타임 끝나면 중간타임에 옥수수와 감자 들어가주십니다. 집에서 쪄서 먹는 맛과는 정말 분명히 다른 맛을 느낄수 있답니다. 이날 얼마나 많이 먹었는지 며칠 고기안먹어도 되겠다 싶은 생각이 굴뚝같더군요. 물론 이마음은 그날 잠시뿐이었답니다. ㅎㅎ


자...드디어 마지막을 알리는 라면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때쯤 아이미슈는 와인과 이슬이로 뒤섞여 잠시 정신이 출장을 간듯합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좋은 시간을 가져서 즐거운 하루 였답니다. 코난 코미를 못데려와서 조금 섭섭하기도 했지만 털달린것들은 이런날 나오면 지들만 고생이지 싶어서 나름 혼자 위로를 했습니다. 그대신 뼈다귀 모아서 갔다줘서 아주 제대로 포식을 했답니다.


섹오는 홍콩섬 MTR라인을 타고 싸우케이완 [筲箕灣-SHAU KEI WAN]역에서 하차한후 A3출구로 나가신후 9번버스를 타면 종점인 섹오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회사차로 왔지만 개인적으로 움직이실 경우는 참고하세요. 위에 명함은 제가 10여년이상 다닌 집인데 아마도 한국분들은 대부분 자리도 좋기때문에 이집을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가격은 조금 왔다갔다합니다. 주말이나 연휴에는 당연히 올라가구요. 보통은 화로한개당 (4-6인용) HKD150-300정도입니다. 저희는 화로하나에 HKD200 평일이었고 망과 꼬챙이,솣이 포함된 가격이었습니다. 얼음은 위에 설명드린대로 따로 구입했습니다.주말이나 휴일에는 예약을 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다음편에는 섹오의 아름다운 해변모습이 이어집니다. 기회가 되면 섹오의 예쁜 집들과 다른 모습들도 사진에 담아왔으면 싶네요. 그리고 섹오에는 트래킹코스가 있어 등산을 하시는 분들께도 인기가 있는 장소랍니다. 홍콩의 곳곳을 다니다 지겨워서 더 다닐곳이 없는 홍콩매니아라면 시간을 여유있게 홍콩관광을 오신 분이라면 한번 가보시는것도 좋을 듯합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