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카오이모저모

마카오맛집 - 완탕면의 진수를 보여주마!! (黃枝記,Wong Chi Kei)

홍콩호텔프로모션                                                                                 홍콩에어텔특가

2011/05/09 - [홍콩맛집정보] - 완탕면의 진수 - 홍콩 웡치케이[黃枝記]


홍콩에서도 너무 유명한 음식이지만 마카오 원조 본점이 있는 웡치키를 들리기로 하였습니다.
아점형식으로 먹은 참이라 조금 출출하기도 했고 일단은 살인적인 더위를 피해볼 요량이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국물에 조금은 작은 그릇에 나온 완탕면이지만 역시 실망스럽지 않은 원조의 맛이었습니다.
원래 저는 주로 아울람허 (소고기쌀국수)를 즐겨먹는 편이라 완탕면을 자주 먹지 않은 편인데 역시 소문난
집에 이유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탱글탱글한 새우에 면발이 정말 특이한 집이었습니다.



세나도 광장의 멕도널드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1946년에 문을 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마카오 대표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MOP21 파타카로 (원화 3300원정도)입니다. 유명한 집치고는 가격도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새로운 메뉴를 시켜볼까하고 같이 시킨 소고기카레국수는 완탕면에 비해서는 역시 밀리더군요.
혹시 가실 분들은 완탕면과 죽종류를 시켜드시면 실망하지 않으실 듯 합니다.

2009/06/25 - [홍콩맛집] - [홍콩추천맛집] YUNG KEE (융키 레스토랑) - 완탕면과 로스거위구이가 유명한 집

홍콩에서는 센츄럴의 융키식당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으니 홍콩일정만 있으실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기도 하고 땀도 식히고 다시 성바오로 신학교를 향해 가기로 하고 재촉해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마카오의 유명한 육포골목입니다. 저렇게 대나무 바구니에 육표와 과자들을 담아 시식을 하게 하며 호객행위를 합니다.
이골목만 지나 다녀도 요기가 될 정도로 많은 종류들이 있으며 가격또한 홍콩의 반가격 정도입니다.

 
2009/06/24 - [홍콩쇼핑] - [홍콩쇼핑] 미진향(美珍香)-육포전문점 & 허유산(許留山)-디저트전문점

물론 육포는 지금 현재 한국에 반입금지 품목이므로 여행중에 드실 정도만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마카오에 왔으면 증거로 꼭 사진을 찍어가야 하는 장소 입니다. 사람이 많은 관계로 좋은 사진 찍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기자기한 재미와 낭만이 있는  마카오편 2탄 웡치키 맛집과 성바오로 신학교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주저마시고 추천버튼을 마우스로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