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소호의 마지막 코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쌀국수는 대부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특히 소고기 쌀국수로 유명한 집이 바로
소호에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까우게이아우람 [九記牛腩 - KAU KEE RESTAURANT]은 각종 홍콩 관광책자에도 많이 안내가 된곳이며
한국 방송에도 나갔고 홍콩의 유명연예인들의 단골집으로 알져진 곳이랍니다.
특히 양조위의 단골집이라고 소문이 났지만 제가 알아본바로는 그리 자주 가지는 않는다고 하는군요. ㅎㅎ
주변에 양조위랑 참 친하신 동생분이 계시답니다.


위치가 소호쪽에서 셩완을 넘어가는 쪽에 있어서 저도 처음엔 물어물어 찾아갔는데
홍콩 로컬사람들은 별로라며 손을 흔들더군요.
그래서 사실 아..괜히 가나? 싶었더랍니다.
하지만 그래서 중도에 포기했다면 정말 후회할 뻔했답니다.

중간사진에 보이시는 분이 메니져신데 제가 광동어를 하니 참 반갑게 대해주시더군요.
한국 방송에도 나갔다고 하시면서 한국분들도 많이 오신다고 하시네요.
2주 연짱 가니 구석 사진에 계신 아저씨가 니친구왔다면서 메니저아저씨를 부러 불러주셔서
한판 웃었답니다. ㅎㅎ










































이미 바롤로에 한잔씩하다 늦은시간에 갔기때문에 정말 아쉽게고 소고기쌀국수[牛
河]는 떨어지고 없었답니다.
쌀국수 면중에 허판[河粉]이라 불리우는 두툼한 일반 쌀국수가 없고
그냥 가는 면[米粉]이 있다고 해서 사실 홍콩 생활 20여년 총털어 잘 사먹지도 않는
소고기카레쌀국수[까레아울람마이판-
咖哩牛腩米粉]을 시켰답니다.





사진으로 봐도 푹 익혀진 소고기와 도가니 그리고 카레의 진한 향이 느껴지시나요?
맛은 정말 먹어보셔야 알듯 싶습니다.
제가 먹어본 쌀국수중에 세손가락안에 꼽을만 했답니다.
특히 카레 쌀국수가 유명한 이유를 알 수 있었답니다.


위에 사진은 허판[쌀국수]가 없어서 쵸민[粗麵 낣작한 면]을 시켰답니다.


보기엔 우리나라 칼국수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조금 얇고
꼬들한 느낌의 면이랍니다.


사실 오더가 잘못들어가 이민[伊麵]이 나왔길래 쵸민으로 바꿔달라고 했답니다.
사진만 한장 일단 찍어주었지요.
이민은 볶음면으로 먹을때가 좋답니다.
그러고 보면 국수의 종류도 참 다양하지요.
여기서 간단히 국수사진으로 면 종류좀 알려드려요..ㅎㅎ
위에 이민은 나왔구요.


 허판[河粉] - 일반 쌀국수        민[] - 노란색의 꼬돌한면        쵸민[粗麵] - 낣작한 꼬돌면       마이판[米粉] - 가는 쌀국수

일단 이렇게 가장 기본적인 5가지면은 아셨네요.
사실 구분이 가시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헷갈려서 안되시겠다고요? 걱정하지마세요..


이곳은 이렇게 한글로 메뉴가 준비되어있더군요.
"도가니"를 "노가니"로 오타를 쳐서 조금 아쉬움이 있었지만요. ㅎㅎ


야채가 없으면 서운하니 이렇게 서양상추볶음도 시켰구요.
이 야채가 한국에가서 일주일쯤 지나면 생각이 난답니다.


국수 하나에 HKD27.00 (원화 3900원정도)에 두개니 HKD 54.00에
줄을 긋고 74불이 된 이유가 뭘까요?


요렇게음료수 캔 하나에 HKD10.00씩 추가랍니다.

특유의 비법소스로 소고기만을 전문으로 하는 국수집
"구기우남 - 九記牛腩"
월-토요일은 12:30 - 10:30 PM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일이랍니다.
地址 :
中環歌賦街 21號
21,Gough Street, Central, Hong Kong
 
Tel : 2815-0723

Posted by 아이미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garden0817.tistory.com BlogIcon garden0817 2011.03.18 08: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맛이 궁금한데요 정말 :::
    쌀국수좋아하는데 이건 한번도못먹어본거같아요 ㅎ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3. 2011.03.18 08: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4. Favicon of https://bloping.tistory.com BlogIcon 새라새 2011.03.18 0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 코스라니 너무 아쉬워요...
    다음엔 더 좋은 코스로....^^ 잘 따라온거 맞죠 ㅎㅎㅎ

  5. 2011.03.18 09: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6. Favicon of https://1evergreen.tistory.com BlogIcon ♣에버그린♣ 2011.03.18 09: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면발이 전 마음에 꼭 드네요~

  7. Favicon of https://worldsay.tistory.com BlogIcon 러브멘토 2011.03.18 09: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면발스타일이 맘에 들어요...울 동네에선 흔하게 접할수가 없어서요..

  8. Favicon of http://blog.daum.net/teriouswoon BlogIcon 테리우스원 2011.03.18 1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이 심히 궁금합니다
    한번 먹어보고 싶은 음식이군요
    즐거운 시간으로 승리하시길

    사랑합니다 행복하세요 파이팅 !~~~~

  9. Favicon of https://phoebescafe.tistory.com BlogIcon Phoebe Chung 2011.03.18 1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쵸민이 맛나더만요. 쌀국시 보다...
    카레 국수 진짜 얼큰시러우니 맛났어요.^^
    저 소고기 국수 언제 함번 만들랍니다.
    고 꼬리한 맛이 나는가 ...

  10.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1.03.18 12: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은 느끼할것 같지만 국물이 왠지 땡기네요,,,ㅋㅋ

  11. 홍콩아짐 2011.03.18 12: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릇이 적어서 량이 그닥 많은 편은 아니지만, 먹다보면 배부르지요.
    몽고에서 직접가져온 소고기로 만든다는데, 갈비국수 고기맛은 휼륭한데,
    국물에 조미료맛이 좀 진한 것이 약간의 흠이랄까요.

    테이크 아웃도 해주는데, 국물 따로, 고기따로, 생면 따로, 이렇게 주니
    집에 가져와서 냉장고에 넣었다 기름기 모두 거두어내고, 파 많이 넣고 김치랑 먹으면 더 시원해요^^

    또, 고프 스트리트 주변에, 심심치않게 볼거리가 있어서 좋아요

  12. amy8348 2011.03.18 13: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쌀국수라.. 사진보면 난 별로.먹고싶지가 않아.ㅋㅋ
    근데 간간히 완탕면이 생각나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11.03.18 14: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것 보다 면발이 아주 좋군요. 먹고 싶을 생각이 들 정도에요. ^^

  14. Favicon of https://shlim1219.tistory.com BlogIcon ★안다★ 2011.03.18 14: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악 안돼에에에~!!!
    점심도 못 먹은 오늘 이런 포스팅은...완죤 테러입니다~!!!
    아...그런데 한글 메뉴판은 정말 인상적이네요~^^

  15. Favicon of http://kingo.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 2011.03.18 17: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물 맛이 엄청 진할 것 같습니다.
    벌써 저녁 때군요. ^^

  16. Favicon of https://bbulzzum.tistory.com BlogIcon 뻘쭘곰 2011.03.18 18: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어떤 맛있지 궁금하네요..!!
    나중에 홍콩에 가게 되면 꼭 저도 찾아가봐야겠습니다.^^
    군침이 저절로.. 크..

  17. Favicon of http://raycat.net BlogIcon Raycat 2011.03.18 22: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이 시간마다 항상 괴롭군요.

  18. Favicon of https://thinkingpig.tistory.com BlogIcon 생각하는 돼지 2011.03.19 0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들은...
    홍콩영화볼때 배우들이 먹던 음식들이군요^^*
    저 역시 괴롭습니다^^*

  19. Favicon of https://myfood.tistory.com BlogIcon 칼스버그 2011.03.19 07: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고기로 만든 칼국수인줄 알았습니다...ㅋ
    이런 음식은 티비에서도 많이 보았던 음식이죠...
    사진을 보는데..역시 먹고 싶은 마음 굴뚝입니다...

  20. Favicon of https://wonderism.tistory.com BlogIcon 원 디 2011.03.19 14: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아 +_+ 뭔가 담백할것같은 ㅎㅎ
    맛보고 싶네요 ! ^ ^

  21. Favicon of https://kukuhome.tistory.com BlogIcon 쿠쿠양 2011.03.24 18: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면빨이 아주!!탱탱해보이네요!!+__+
    맛있어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