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날씨정보

[홍콩날씨에 대한 여행팁] - 9월 4일 ~10일


한국에 요며칠 태풍때문에 피해가 만만치 않았으리라 생각됩니다. 홍콩에서는 일년에 몇번씩 태풍이 오게 되는데 태풍의 강도에 1호부터 보통은 3호,8호순으로 넘어가는데 태풍 8호시그널이 뜨면 학교는 물론 회사도 나가지않는답니다. 대부분의 대중교통수단도 이용이 불가하며 지하철을 이용해야하며 택시는목숨걸고 운행을 한다고 부르는게 값일정도입니다. 이번에 한국이 태풍피해를 보고는 평상시 홍콩사람들이 유별나다고 생각이 되었는데 모든 사고는 미연에 방지해서 나쁠일이 없을듯 합니다. 비가 많이 올때는 황색경보,홍색경보,흑색경보로 나뉘며 흑색경보시에는 모든 학교는 휴교랍니다.


특히 홍콩여행을 계획중인경우 날씨가 참 도움이 되야지 비가오거나 태풍이 오면 여러가지로 문제점이 많지않을까 싶습니다. 심한경우 마카오 페리가 정지되고 비행기도 출발못하고 어이없이 천재지변으로 인한 비싼 호텔비를 물고 예정에 없던 일정을 체류하는 일이 발생하니 말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천재지변에 대한 문제는 항공사나 여행사의 책임이 아니기때문에 손님이 직접 체류비를 지불하셔야 한답니다. 그러니 이런일은 가급적 없기를 바래야겠지요. 보통은 4월에 9월사이에 몇번의 태풍이 오는데 어느해는 8호태풍이 한번도 오지않고 3호에서 그치는 경우도 있고 어느해는 8호태풍이 3-4번씩 오기도 한답니다. 최근 10여년간 9호태풍이 두어번오기도 했었답니다. 사실 태풍 8호때는 직장인들은 좋아라 하루 얻은 휴가를 즐거워하겠지만 회사오너입장에서는 그다지 기쁜일은 아니랍니다. 그래서 어느사건에나 희비가 엇갈리는듯 합니다.


7일간 홍콩날씨보기 싸이트 http://www.hko.gov.hk/wxinfo/currwx/fnd.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