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날씨정보

홍콩 날씨 : 8월 28일 - 9월 3일 [중국의 귀신절]


요즘 홍콩의 날씨를 보면 매일 비가 온다고 표시가 되어있어서 홍콩 여행을 준비하신분들은 날씨만 보고 난감해하지않으실까 싶습니다. 하지만 홍콩의 1년 날씨중 반이상은 그렇게 표시가 되니 너무 민감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6월 우기때를 빼면 하루종일 비가오는 경우는 많지 않답니다.

홍콩의 7일간 날씨를 볼수 있는 싸이트 : http://www.hko.gov.hk/wxinfo/currwx/fnd.htm


여기서 짧은 홍콩이야기 전해드려요.



홍콩에는 3대 귀신절[鬼節 - 꽈이짓]이 있어서 청멍절과 음력 7월 15일, 10월 01일은 땅에서 나온 귀신들을 위해 음식도 차리고 종이돈도 태우는 풍습이 있어 길거리거리마다 온통 연기가 가득하답니다.  7월 15일은 중원절[中元節]이라고도 하며 이미 죽은 사람들을 위해 배불리 먹이고 먼길 가는 귀신들에게 노자돈을 주는 의미로 음식을 차리고 종이돈을 태운다고 합니다.


그런데 바로 이날 귀신절에 필리핀 인질 참극이 생겨서 홍콩분위기도 며칠 흉흉했더랍니다. 홍콩에 수많은 가사 도우미로 나와있는 필리핀 사람들을 비롯 홍콩에 거주하는 필리핀 사람들도 속은 편하지 않을듯 합니다. 홍콩사람들에게 얼마전 투표로 평생 필리핀에 안가도 살수있다고 답한사람이 65%였다니 앞으로 당분간 반필리핀감정은 지속될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