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생활정보

홍콩의 송편 - 월병이야기


한국에는 추석때 꼭 송편을 하지만 홍콩에는 8월이면 벌써 월병이 나와 진즉 추석분위기를 내고는 한답니다. 월병에 대해서는 작년에 자세히 포스팅을 했기때문에 올해는 월병 사진을 모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월병의 종류도 해가 갈수록 다양해지지만 포장도 너무 예뻐져서 어린이와 젊은 사람들의 취향에도 만족할만 여러종류들의 월병이 나오고 있답니다.


이월병은 점보수상식당에서 회사로 보내온 월병인데 처음엔 그저 육각형의 길다란 모양이라 무슨 술이 들어있나 했답니다.



사진한번 찍으려하니 벌써 코미가 냄새를 맡고 난리가 났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달달하니 월병맛을 아는 모양입니다. 단건 안줄려고 하는데도 입에 들어가는것까지 뺏어먹는 코미랍니다.


역시 점보식당의 명성에 걸맞게 월병의 맛은 아주 부드럽고 훌륭했습니다. 보통은 오리알이 좀 뻑뻑하게느껴지는 편인데 아주 연하고 달콤했답니다.다른퓨전식월병이 아니 전통월병으로는 손에 꼽을만한 맛이었답니다.


2009/10/01 - [홍콩에서 살아요!!/코난,코미이야기] - 강아지전용 월병과 스타벅스 월병 구경하세요!!


2009/09/28 - [홍콩에서 살아요!!/잘먹고 잘사는 법] - 홍콩의 추석맞이 - 오리지널 월병은 바로 이거다!!

월병의 기원에는 여러가지 속설들이 있지만 당나라 시대에 흉노와의 전쟁에서 이긴것을 기념하기위해 당나라 황제가 축복의 의미로 하사한 것이 민간에 전해져 월병으로 정착하게 되었다는 설과 함께 몽고인들의 통치를 받던 한족들이 거사를 위해 월병안에 8월 15일을 기해 거사를 일으키자는 종이를 집어넣고 월병을 꼭 먹어야 한해가 건강하다는 소문을 내었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한족들은 동시에 거사를 이룰수 있었고 그날을 기념하여 월병이 중추절의 중요한 의미가
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그외 월병들


스타벅스 월병


아이스크림 월병


2010년 골드코스트 호텔 월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