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제가 홍콩의 구룡 침사츄이 지역에 회사와 집이 있는 관계로 홍콩 맛집 포스팅의 주무대가 주로 침사츄이가 되는데요. 오늘은 침샤츄이 지역에서 바로 저희 회사와 너무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상해식당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홍콩하면 전세계 각국의 음식들이 홍콩의 미식가들을 사로잡기위해 홍콩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새로 개발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호강대반점[滬江大飯店]은 분위기도 고급스러워 손님초대에도 좋은 식당 같습니다. 사실 저도 이날은 회사거래처 초대로 함께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상해음식은 양자강의 하류에 위치하고 있는 상하이[上海],남경[南京],소주[蘇州],양주[揚州]지역의 음식을 통칭하여 말하는데 특히 상하이 게를 비롯한 해산물들과 매콤한 소스의 음식들은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맞아 다른 기름진 중국음식보다는 한국분들께 소개해드리기 적합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광동식 중국 식당들을 소개할때도 많이 알려드렸습니다만 차는 차입이 들어있는 주전자와 맹물이 들어있는 주전자가 한세트를 이루어 나옵니다. 대부분의 중국식당들은 땅콩이나 짜쵸이,고추기름들이 먼저 세팅되어서 처음에 나오게 된답니다.
홍콩에 코스웨이베이와 침사츄이 두군데 식당이 있는데 저희가 간곳은 칩사츄이 북경도 아이스퀘어 바로 앞에 위치한 곳으로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계단을 내려와 들어가보니 밖에서 보기보다 훨씬 넓게 느껴지는 실내가 분위기도 고급스럽고 정갈하게 느껴지는 식당이었습니다.
호강 상해 식당 공식 홈페이지 : http://www.wukong.com.hk/
** 메뉴를 원하시면 펼쳐보세요.
이제는 한국분들에게도 너무 많이 알려진 씨우롱빠우[小龍胞]는 홍콩의 대부분의 딤섬집에서도 맛볼수 있으며 그 종류도 다양하지만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그냥 가장 기본적인 씨우롱빠우가 제일 좋은듯 합니다. 우콩상해식당은 식당의 분위기에서 느낄 수 있듯이 전통상해음식을 제대로 하는 곳인 만큼 씨우롱빠우역시 제가 먹어본 것 중에서는 손가락에 꼽힐만큼 맛있었던듯 합니다.
이날 초대해주신 홍콩분이 나름 꽤나 미식가이시기 때문에 식당 선택부터 메뉴 선택이 탁월하실거라고 기대는 했지만 역시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음식하나하나 맛은 물론 세팅과 색감까지 너무 좋았던듯 합니다. 돼지갈비조림인데 퓨전식으로 소스와 결들여 나왔습니다.
이요리는 숙주와 장어를 중국식 진간장에 볶은 요리인데요 중국식 흰색 후추와 마늘소스가 결들여 나와서 장어의 느끼함을 없애고 힘이 느껴지는 요리였습니다.
보시기엔 돈까스나 비슷해보이시지만 얇은 두부피속에 버섯을 넣어 튀겨낸 요리로 두부의 고소함이 가득한 요리였습니다.
닭고기와 견과류를 매콤한 소스에 볶은 요리입니다. 우콩상해식당은 상해요리의 특성에 홍콩요리의 화려함이 같이 더해져 더욱더 홍콩사람들에게 잘 맞는 음식으로 개발이 된듯 합니다.
한국분들 입맛에는 별로 맞지않는다는 닝닝한 중국식 스프지만 저는 오래 살아서 그런지 입에 잘 맞는 편인데요 홍콩사람들의 나이를 가늠하기 힘든이유가 습한 날씨때문에 주름이 적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중국식 스프가 건강에 도움이 되어서 피부가 좋아서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더 열심히 중국식스프는 빼놓지 않고 마시는데요 특히 계절별로 다양한 스프들을 각 식당마다 준비를 해서 몸에 좋은 스프를 3시간이상 끓여서 만들고 있답니다.
파인애플과 방울토마토가 결들인 중국식 탕수육과 상해식 군만두 그리고 상해요리중 가장 한국분들의 입맛에 맞는 삼겹살야채볶음이랍니다.
위에 음식은 상해식 볶음면으로 자장면의 조상쯤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상해요리중 상해식 떡볶음과 함께 한국분들이 가장 즐겨 드시는 요리랍니다. 대부분의 상해음식에는 노두유[老頭抽]가 많이 쓰여서 색깔만 진하지 간은 그다지 짜지 않습니다.
특히 홍콩사람들은 식사후 마지막 마무리로 디저트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상해음식중에는 단팥을 이용한 맛있는 디저트가 많은 편이라 중국음식이 별론인 분들도 상해식 디저트는 즐겨드신답니다.
이제는 홍콩의 유명 딤섬집들을 비롯 한국에 지점들이 많이 들어가있어서 한국에서도 중국음식을 접할 기회가 많으실듯 한데 상해음식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상해음식을 접해볼 기회가 있으시다면 메뉴들을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 합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자장면 잘하는 중국집이 그립답니다. ^^
Tsim Sha Tsui
Basement,
Alpha House,
27 Nathan Road,
Tsim Sha Tsui,
Kowloon.
Tel: 2366 7244
Fax: 2722 6912
'홍콩맛집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중무휴 24시간 아침식사만 파는 소호의 플라잉팬 (50) | 2010.08.30 |
---|---|
세계 각국의 음식을 한곳에 - 시티슈퍼 푸드코트 (16) | 2010.08.25 |
홍콩 겐기스시 [元氣壽司] - 추천맛집과 비추천맛집 (32) | 2010.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