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중국식 라면에 도전해보니 - 찬단민 [餐蛋麵 ]

지난번 홍콩의 분식점 차챤탱에 도전하면서 중국식 라면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중국식 라면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찬단민은 홍콩 서민들의 아침과 점심식사 차찬탱 메뉴로 인기 있는 품목이며 하음차 (下午茶)- 애프터눈 티로도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계란과 깡통햄이 들어간 찬단민 (餐蛋麵) 입니다. 중국식 라면은 면위에 토핑을 얹는 것이 특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슬라이스 햄, 소세지, 닭날개, 돈까스,소고기나 닭,돼지고기조림등 여러 토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홍콩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제일 싸구려 햄입니다. 제입맛이 싸구려인지는 모르겠지만 햄은 왠지 이 싸구려 햄이 제일 입맛에 맞더군요.
그리고 라면은 굳이 중국 라면을 안하고 집에 있던 한국라면을 쓰기로
했습니다.
계란 두개 반숙으로 부쳐내고 햄도 얆게 잘라 두조각을 팬에 구워났습니다.



1. 먼저 중국라면의 포인트는 면과 국물을 따로 끓여내는 것입니다.
2. 면은 꼬돌꼬돌한 상태로 삶아냅니다.


3. 꼬돌꼬돌한 면위에 국물을 붓고 그위에 계란후라이와 햄을 올립니다.
4. 식성에 따라 고추기름과 야채등을 곁들입니다.


저희는 가끔 집에서도 이런식으로 중국식 라면을 즐긴답니다.
사실 만두나 소세지도 올리는데 오늘은 정석대로
찬단민 그대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상추나 쵸이삼등을 곁들여서 먹는 답니다.



그나마 품절인 제 카메라가 병이 나서 집에 있던 똑딱이 디카를 처음 꺼내서 써보내요.
화질이 답이 안나옵니다. 일단 당분간은 전에 찍어놓은 사진을 올려야겠습니다.
오늘은 테스트 삼아 올려보았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는 해장도 라면으로 한답니다.
계란과 햄이 있어 영양도 만점이고 면을 따로 삶아 깔끔한 국물맛도 즐길 수 있답니다.


라면요리왕, 라면달인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오리지널 차찬탱 하음차 사진입니다.
출처 : http://www.openrice.com/restaurant/commentdetail.htm?commentid=2002794

추천을 잊지않는 이웃님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