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의 분식점 공략하기 - 차찬탱[茶餐廳]이야기

홍콩에는 차찬탱[茶餐廳]이라고 불리우는 우리나라 분식점 스타일의 작은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워나기 저렴한 가격이기도 하지만 보통은 2시 30분이나 3시 이후부터는 커피나 차 가격으로
다른 음식을
곁들일 수 있는 에프터눈 티 세트들이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점심시간이후에 휴식시간을 갖는 일본식당이나 몇몇 한국식당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홍콩식당에는
에프터눈 티 세트가 있는 편입니다.




이집은 침사츄이 오스틴도에 위치한 MARSINO라는 작은 분식점으로 예전에는 지저분함의 상징인
차찬탱들이 요즘은 산뜻한 인테리어로 탈바꿈을 해 관광객들도 한번쯤 도전해볼 코스가 되었습니다.
물론 영어메뉴가 없는 곳이 많아 어려움이 있겠지만 대부분은 사진으로 된 메뉴들을 많이 가지고 있답니다.
이곳도 다른 메뉴들은 사진과 영문으로 되어있으나 애프터눈 티 세트메뉴는 한문으로만 되어 있더군요.



두꺼운 면의 쌀국수 볶음 (돼지고기와 숙주 흰색부추등으로 볶아서 젖은 소스를 얹은 허판볶음)


가는 쌀국수 볶음 (아이미슈도 집에서 자주 해먹는 메뉴로 카레가루로 볶은 가는 국수)




햄과 계란후라이를 얹은 중국식 라면 (맑은 국물에 면을 따로 삶아 기름기가 없는 것이 특징)

이런 메인 메뉴들을 커피나 차와 함께 시키면 HKD22불 (원화 3500원 정도)로 스타벅스 커피값보다도 싼가격에 커피와
음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이집은 커피맛이 별다방에 비해서 뒤지지않는 만족할만한 맛이었습니다.


특히 이집에는 재미있는 메뉴가 있어서 몇가지 도전해 보았답니다 3가지를 골라서 조금씩 세트로 나오는 것입니다.
중국집 메뉴중에 짬짜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참에 짬짜탕(짬뽕,자장면,탕수육) 또는 짬짜야(짬뽕,자장면,야끼만두)
메뉴를 이런식으로 개발해도 히트치지않을까 싶습니다. 벌써 하는데가 있나요?


스파케티와 고추기름을 뿌린 물만두, 프렌치토스트


닭가슴살 특별샐러드와 물만두, 감자샐러드

이렇게 3가지를 선택해 음료와 함께 세트로 나오는 메뉴이니 재미있기도 하고 아이들도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어메뉴가 없어 조금 안타깝기는 하지만 찍기의 달인 아이미슈는 용감하게 찍어서 성공했답니다. 하하하!!
에프터눈티세트하니 페닌슐라나 만다린 호텔등의 거창한 케익세트만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현지인들이 접하는
아기자기한 티세트들도 있으니 시내에 다니시다가 오후시간이라면 어차피 차한잔값으로 즐기는 여유를 느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물론 홍콩에 사시는 분이라면 더 도전해보실만 하실거구요.^^




((  이곳은 지금 현재 문을 닫은 상태입니다.

홍콩여행팁 - 이가 빠진 그릇을 사용하는 홍콩식당들

홍콩여행중 쌀국수집이나 차찬탱,심지어 일반 식당에서도 이가 나간 식기들을 사용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중에도 자세히 보시면 중간중간 이가 빠진 그릇들을 보실 수 있답니다.
홍콩에서는 이가 빠진 사이사이로 복이 들어있다고 하여 실례가 되지 않고 오히려 식당의 전통과 얼마나 손님이
많은 지를 증명하는 증거이기도 하답니다. 그러니 홍콩에서는 이가 빠진 그릇으로 화를 낸다든가 바꿔달라고 하면
그것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는 나라입니다. 홍콩여행시에는 꼭 알고 가세요!!



차찬탱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나 메뉴를 원하신다면 펼쳐보세요.


아이미슈는 여러분들의 추천을 먹고 산답니다. 아래 손가락 모양을 꾹 눌려주세요.


홍콩호텔프로모션                                                                                 홍콩에어텔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