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올려보는 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 시리즈 10번째랍니다.개인적으로 매운음식을 참 좋아하는 편인데 홍콩에서 살면서 의외로 중국사람들도 매운음식을 좋아해서 신기하게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데 오늘은 바로 그 매운음식의 대표주자인 사천식 음식이랍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할곳은 대형식당이 아니라 조던 야시장을 가는길에 위치한 작은 가게랍니다.

 

 

 

매운음식하면 그동안 죽가장음식들과 운남마이신등을 소개해드렸는데 개인적으로는 매운음식 매니아의 경지라 제 입맛에 매워죽겠다싶은 음식은 아직 못만나봤답니다. 오늘은 같이 가신 지인분이 소개해준 식당인데 같이 쉐어해서 먹어야해서 중간맵기정도로 시켜보았답니다.

 

 

 

중국말을 잘 모르셔도 대부분의 메뉴들이 사진으로 되어있기때문에 주문하는데 별다른 지장은 없답니다. 운남마이신과는 틀리게 이집은 주로 당면같은 면이 특색이 있는듯 합니다.

 

 

 

거의 현지인수준의 입맛을 가지고 있는지라 고수(향쵸이)도 더 추가로 주문을 했답니다. 홍콩음식중에 향쵸이때문에 음식이 드시기 힘드신분은 오더하실때에 꼭 빼달라고 말을 해야한답니다.

 [No Coriander]

走芫茜

 走芫茜 [짜우 임싸이!!] - 고수(향쵸이)를 빼달라는 주문입니다.

 

운남마이신과 마찬가지로 몇가지 토핑을 원하는대로 추가할수 있답니다. 저희는 미역줄기와 천엽을 추가했답니다.

 

2010/02/12 - [홍콩맛집정보] - 매운맛이 땡길때는 운남 마이씬(米線) 매운면 - SUNG LUM KHUI

 

 

 

고추를 잔뜩 넣은 감자채볶음이랍니다. 한국식 감자볶음과 비슷한 모양새지만 의외로 맛이너무 좋아서 성공한 오더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가지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인지는 홍콩에 와서 알았답니다. 어려서 할머니께서 돼지고기양념을 넣어서 찐 가지소박이외에는 가지음식을 다양하게 먹어보지못한듯한데 홍콩에서는 가지를 센불에 볶아 가지의 색이 그대로 살아있는 가지음식들에 매료되었답니다. 이메뉴 역시 가지의 보라색이 그대로 살아있는 매콤한 가지볶음이었습니다.

 

 

 

홍콩에서는 왠만해서는 실패하지않을 닭고기메뉴들은 한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주로 닭고기를 쪄서 요리를 하기때문에 뼈속까지 완전히 익히지를 않아서 뼈쪽에 살짝 피가베어나오기도 한답니다. 이점만 무시할수 있으시면 홍콩에서는 어느식당을 가든지 닭메뉴는 거의 실패가 없는듯 합니다. 매운 칠리소스를 올린 사천식찜닭이랍니다.

 

 

 

주변에서 정말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들에 말린매운고추를 잔뜩넣고 요리를해서 풍미를 더한 음식들로 저에게는 아주 안성맞춤이었는데 아마도 한국분들은 사천식 매운음식에 들어가는 향신료인 마에 익숙치않아서 어쩌면 입에 잘 맞지않을수도 있답니다.

 

 

 

평소에 맥주를 잘 못마시는 편이지만 일년에 한병 마실까 말까한 맥주한명을 기름진 매운음식과 다른 음료보다는 나을듯 해서 한병 시켜보았답니다.

나쁘지않은 선택이었던듯 합니다. 그러나 역시 맥주맛은 잘 모르겠다는...ㅋㅋ  오늘은 홍콩사람들이 즐기는 매운음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鄉村酸辣粉

九龍佐敦吳松街96號

TEL : 2740 9388

 

 

 

 

2011/04/12 - [홍콩맛집정보] - 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1 - 新金島魚蛋王 [뉴아일랜드차찬탱]

 

2011/05/16 - [홍콩맛집정보] - 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2 - 아울람허(소고기 쌀국수)

 

2011/05/20 - [홍콩맛집정보] - 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3 - 취화찬탱 추천메뉴 3가지

 

2011/07/18 - [홍콩맛집정보] - 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4 - 홍콩식 족발찜 [麥文記 - MAK MAN KEE]

 

2011/10/12 - [홍콩맛집정보] - 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5- 新華記샤브샤브 코끼리조개(조던)

 

2011/11/28 - [홍콩맛집정보] - 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6 - 홍콩의 경양식집[골든피닉스]

 

2011/11/29 - [홍콩맛집정보] - 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7 - 베트남 닭밥[HERBS VIETNAMESE RESTAURANT]

 

2011/12/12 - [홍콩맛집정보] - 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8 - 이런저런 야시장음식들 [돼지대창튀김꼬치]

 

2011/12/15 - [홍콩맛집정보] - 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9 - 상해스타일 딤섬과 취두부[臭豆腐]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주시면 글쓰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

 

 

 

Posted by 아이미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daum.net/01195077236 BlogIcon 행복한요리사 2012.05.01 07: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짜우 임싸이!
    잘 외워두었다가 가게되면...ㅎㅎㅎ
    사천음식, 실제로 먹어보고 싶어요.

  2. Favicon of http://blog.daum.net/kyotostory BlogIcon meryamun 2012.05.01 08: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저 향초이때문에 중국가서 조금 고생했습니다.
    일주일을 있어도 저녀석하고는 친해지기 힘들더라고요.
    근데 뭐 안 들어가는 곳이 있어야말이죠..ㅎㅎㅎ
    하긴 주말에 인도음식 먹었는데..저걸 갈아서 소스를 만들었더라고요..ㅋㅋ
    5월입니다. 즐거운 시작 되세요~

  3. Favicon of http://mongdi.tistory.com BlogIcon 조똘보 2012.05.01 08: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천 음식이 우리 나라 음식으로 비유하면 어느정도 매운건가요?
    맨날 마트에서 파는 사천짜장 밖에 못 먹어봐서 감이 안와요

  4. Favicon of http://blog.naver.com/rkfka27 BlogIcon 가람양 2012.05.01 1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추들이 보이는게.....
    전 못 먹을 것 같아요.. -0-;;

    매운거잘 못 먹어요~ ㅜㅜ

  5.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2.05.01 1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위를 이기기 위한 음식이라 엄청 맵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