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관광객을 노린 바가지일까? - 이해안되는 가격의 쌀국수집


음식이란게 종류에 따라서 어느정도 납득이 갈만한 적정 금액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집을 포스팅을 해야하나 많이 망설였는데 그동안에도 제 개인의 취향대로 맛이 별로 였던 맛집들도 포스팅을 했었기때문에 그런의미에서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위치가 아무리 네탄도 바로 근접한 록도(樂道)에 위치하고 있다지만 주변의 다른 식당에 비해 맛으로도 가격으로도 정말 납득이 안가는 집이라 관광객을 상대하는 집인가 싶었는데 뭐 특별히 사진메뉴도 없긴해서 두번 안오면 되지 싶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꼭 저희 한국사람이 아니라도 중국 관광객들이 원체 길에 많이 다니는 곳이니 관광객을 상대하는 곳이구나 싶더군요.


겉모습은 위단(漁蛋)을 전문으로 하는 국수집이 맞는데 한가지는 늘 먹는 소고기갈비살국수인 아울람허판을 시키고 야채 까일란을 시킨후 뭐가 맛있을까 사진을 둘러보다가 8가지 종류의 어단과 만두가 들어있는 메뉴를 선택했답니다.


그림은 이렇게 그럴듯 했는데 막상 나온 음식을 보니 정말 한숨이 나올 정도이더군요.


면만 가득한 국수그릇을 보고 좀 놀란후에 속을 뒤적여보니 8개의 어단과 만두가 종류대로 들어있긴하더군요.


고추기름 잔뜩 넣고 소고기국수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해서 전체적으로 맛이 너무 없지는 않았답니다. 시장한만큼 아 너무 맛있다는 아니어도 그냥 한번정도는 먹을만 했었답니다.


특히 야채는 뭐 좀 굵어보이긴했지만 먹기에 괜찮았답니다. 하기사 특별한 조리법이 필요하지않은 데치는 메뉴였으니 맛이 없는게 오히려 이상하겠지요.


보기에도 충분히 맛나보이시지요? 야채는 한접시에 HKD 18.00 (원화 2600원정도) , 소고기 국수가 HKD 40.00 (원화 5800원정도) 여기까지는 요즘 홍콩 물가도 만만치 않으니 그저 그러려니 했답니다.


문제는 바로[ 招牌八寶湯] 8가지 보물(?)이 들어있는 국수인데 가격이 자그마치 HKD 79.00 (원화 11500원정도)이나 하더군요. 너무 어이가 없어서 다시 확인해봤지만 메뉴를 보여주면서 맞다고 하더군요. 제가 홍콩에서 먹어본 쌀국수중에는 제일 비싼 음식이었답니다.보통 완탕면을 시켜도 완탕 4-5개는 들어있는걸 감안해볼때는 정말 이해가 안가는 가격이었답니다. 정말 제대로 비싼 보물(?)이었나봅니다.

 
尖沙咀 樂道11號A地下
Chiu Fat Porridge Noodle Restaurant
G/F, 11A Lock Road, Tsim Sha Tsui
TEL : 2980-3266

아주 친절하게 약도를 올려드리니 절대 들리지마시기 바랍니다. 뭐 만약 가신다면 가격 확인하시고 적절한 메뉴를 시키시면 될듯 합니다. 가격을 확인안하고 시킨 저한테도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해서 오픈라이스를 검색해보니 그곳에서도 아무리 구정가격이라도 너무비싸서 관광객을 상대하는 곳 같다며 실망했다는 리뷰가 있더군요. 늘 말씀드리지만 맛은 주관적이라고 하지만 가격만큼은 객관적이아닐까 싶답니다. 아..참고로 저는 저녁시간 가격이랍니다. 낮시간의 가격이 싼지는 모르겠지만 그걸 확인하러 다시가고 싶은 마음은 없답니다.

http://www.openrice.com/restaurant/sr2.htm?shopid=39643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모양의 추천을 눌러주세요.

  홍콩을 말하다를 
  
구독+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