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맛집] 크리스탈 제이드 -翡翠拉面小笼包 Crystal Jade La Mian Xiao Long Bao


오늘은 너무 많이 알려져서 이미 많은 블로그에 포스팅이 되어있고 많은 책자에 소개가 된집이지만 사실 제가 이런집치고 가서 정말 괜찮았다 한집이 별로 없었답니다. 그중에서는 점수를 좀 주고 싶은 식당이 바로 크리스탈 제이드랍니다. 저는 하버시티점을 갔었는데 예약을 안하시면 조금 시간을 서두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홈페이지 분점 안내 : http://www.crystaljade.com/hongkong.htm

특히 딴딴민[擔擔麵]은 매콤함과 콩의 고소함이 적절히 잘 어우러져 아 역시 유명한 맛집은 이래서 틀리구나 싶더군요. 아주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누구나 괜찮다고 느낄만한 맛이었답니다.


저희는 점심시간치고는 좀 이른 12시 20분정도에 도착을 했는데도 이미 줄을 서있고 식당내부에는 벌써 손님들로 가득했답니다. 번호는 두종류로 나뉘어있었는데 304번과 1번으로 나타났는데 저희가 받은 번호는 3번이었답니다. 아마도 외국인과 내국인의 차이인지 물어보지는 못했네요.


특히 딴딴민은 면발이 조금 특이했는데 겉으로 보기에는 조금 덜익은듯한 느낌이었답니다. 물론 맛은 좋았지만 보기에는 별로 였던듯 합니다.


향쵸이가 들어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중국음식을 별로 좋아라하지않는 동생들에게도 만족스러운 맛이었답니다.


소룡포[小籠包-씨우롱빠우]역시 손가락에 꼽아줄만한 정말 추천하고싶은 맛이었습니다.



육즙도 육즙이지만 고기냄새가 하나도 느껴지지않고 너무 부드러워서 그동안 먹었던 소룡포중에서도 최고 수준이라고 할수 있었답니다.


대부분의 상해식당들이 한국사람들의 입맛에 잘맛는 매콤한 소스들이 많은데 만두종류들도 그렇고 한국분들이 좋아할만한 맛들이었습니다.


특히 메뉴중에 김치볶음밥을 발견하고는 깜짝 놀랐답니다. 제목은 산동매운야채볶음밥인데 설마했는데 우리나라 김치볶음밥 맛이더군요. 중국음식이 입에 맞지않는 일행이있으시다면 꼭 시켜보세요.


고추기름소스의 만두역시 말할나위없이 한국분들 입맛엔 딱이랍니다. 홍콩에 오시면 꼭 들려보실 추천 맛집이랍니다. 참고해보세요.

Gateway Arcade - Harbour City, Shop 3328, L3 Tel: (852) 2622 2699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모양의 추천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