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금가루 올린 새우만두 - 품격있는 딤섬 퀴진 퀴진 [Cuisine Cuisine]


오늘은 음식의천국으로 알려진 홍콩에서도 벌써 입소문으로 알음알음 침사츄이쪽에서는 최고라 알려진 중식당인 퀴진퀴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에드워드권의 아시아를 가다 홍콩편에도 나왔고 미슐랭 원스타를 받은 식당으로 이미 미식가들에게는 소문이 나있는 곳이랍니다. 저도 오래전부터 위시리스트에 있었지만 예약이 여의치않고 상황이 따라주지 못해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 구정때 서울식구들이 온다길래 작정하고 미리 예약해 두어서 방문이 가능했답니다.


특히 하까우(새우만두)에는 금가루가 올라가있고 송로버섯과 전복등을 이용한 럭셔리한 딤섬으로 다른곳에서는 볼 수 없는 품격있는 딤섬을 즐길수 있는 곳이랍니다.


침사츄이의 미라호텔 3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쉬운 장소이며 가격이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홍콩여행중에 한번정도는 럭셔리한 딤섬에 욕심을 내보시는 것도 어떤가 싶습니다.


특히 딤섬의 가장 기본인 새우만두는 탱글탱글한 새우를 기본으로 금가루를 올려 럭셔리함을 더했답니다.


이렇게 4개가 들어있는 한바구니가 HKD 60.00 (원화 8500원정도)로 다른 딤섬식당의 두배정도 되는 가격이랍니다.



얇은 쌀로 빚은 피에 야채와 버섯이 들어간 만두로 귀한 송로버섯이 들어가 있어 향이 좋은 딤섬이랍니다.


송로버섯만두는 3개가 기본 한바구니로 HKD 38.00 (원화 5500원정도)로 가격대비 만족스러웠답니다.


씨우마이는 길거리에서 꼬치로 파는 싸구려도 참 좋아라하는데 이렇게 전복을 이용해 럭셔리한 딤섬으로 탄생했답니다. 가격은 4개들이 한바구니에 HKD 52.00 (원화 7500원정도)입니다.


그외에 볶음밥이나 볶음국수는 HKD 170.00-200.00 (원화 25000원에서 30000원정도)로 역시 다른곳보다 두배정도의 가격이었고 양은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당한 양이었습니다.


퀴진퀴진 공식 웹싸이트 : http://www.cuisinecuisine.hk/eng/index.html

國金軒(The Mira)
尖沙咀彌敦道118號 The Mira Hong Kong 三樓

Cuisine Cuisine at the mira
3/F, The Mira Hong Kong, 118 Nathan Road, Tsimshatsui
+852 2315 5222

저도 식구들 덕분에 너무 근사한 딤섬식사를 하게 되었답니다. 일인당 HKD 200.00 정도는 잡으셔야 여유있는 예산을 잡으실 수 있으실 듯 합니다. 그외 다른 메뉴들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