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관광정보

홍콩여행 - 홍콩 재래시장 탐방


홍콩은 여행을 목적으로 한번 오시는 관광객들도 많지만 매니아가 되어서 일년에 한두번 주말을 이용해 홍콩을 찾는 분들도 많은 편인데 이런 분들은 보통 일반적인 관광지는 이미 다꿰고 있으시기때문에 쇼핑이나 먹거리 중심의 여행을 하게 된답니다. 이런분들께 홍콩여행으로 권해드리고 싶은 코스가 바로 재래시장방문이랍니다.


야마데이 재래시장같은 경우는 전에 포스팅을 한적이있지만 저역시도 갈때마다 새로운 분위기랍니다. 오늘 저와함께 한번 홍콩여행으로 재래시장 탐방을 시작해보실까요? ㅎㅎ 위에 사진은 말린생선인데 짜기때문에 요리의 풍미를 내는데 주로 사용된답니다.


항아리를 깨놓은것은 중국식 배추장아찌랍니다. 아주 짜기때문에 물에 오래 담궈서 볶음요리나 무침을 하면 좋습니다.



냉동식품점에서는 각종 양념들을 비롯해서 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등을 판매합니다. 저는 주로 흰살생선을 사서 전을 해먹기도 하고 소고기 갈빗살을 사서 각종찌개나 국요리에 쓰기도 합니다.


저도 뭔지 잘 몰라서 중국직원들에게 물어보니 바나나꽃이라고 하는군요. 중국식 스프를 끓일때 사용된다고 합니다.



조금 지난 사진이긴한데 특히 야마데이 시장은 과일이 풍부하고 싸기로 유명하답니다. 단 바나나는 웰컴이나 파큰샵이 더 싸더군요. 왠지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하얀색 가지와 보라색 양파 그리고 노란색 단호박까지 색깔들이 참 곱습니다.


음식을 오래 저장하기 위해서 짠물에 담궈서 말린 생선과 닭고기,돼지고기들이랍니다. 주로 야채볶음이나 볶음요리에 소량씩 사용이 된답니다. 함위[짠생선]의 경우는 상당한 가격이랍니다. 보통 싼경우는 HKD50.00선에서 HKD200.00을 넘기도한답니다.


특히 각종해물들은 신선도가 최고랍니다. 홍콩에서는 특히 해산물의 경우는 살아있는 상태여야 값어치를 인정하기때문에 일부 생선들을 빼고는 대부분 살아있는 상태로 판매가 됩니다. 그리고 모든 해산물은 어디나 그렇듯이 싯가입니다.


그리고 각종어묵을 비롯해 두부제품을 파는 곳인데 저는 홍콩에 와서야 두부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처음 알았답니다. 순두부를 비롯해 단단한 정도의 차이가 나는 두부들과 튀긴두부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두부종류를 파는곳입니다. 두부를 파는곳에서는 대부분 콩나물과 숙주나물을 같이 판매한답니다.


원래이름은 Artocarpus heterophyllus인데 보통은 잭 푸루츠(Jackfruit)라고 불리는 과일입니다. 저도 아직 시식을 해보지못했답니다. 제가 과일을 그다지 즐기는 편이 아니라 별로 눈여겨보지않아서인지 홍콩에서도 자주보는 과일은 아닌듯 싶습니다. 이런저런 구경거리를 하는 재미가 바로 재래시장을 즐기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좋은 물건을 사면 웬지 득템한 기분이들기도 한답니다. 오늘은 저와함께 홍콩의 재래시장 구경을 하셨습니다. ㅎㅎ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