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편식하는 아이를 위한 베이컨 가지볶음


나이를 먹다보니 어려서는 잘 먹지않던 음식들도 먹게되고 그맛을 알아가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가지요리는 아이들은 특히 별로 좋아하지않고 무슨맛인지도 잘 몰랐었는데 저같은 경우는 오히려 홍콩에와서 위형게지뽀(魚香茄子煲 - 말린생선을 넣은 가지볶음냄비)를 먹게되면서 가지의 맛을 알게 된듯 합니다.


가지는 주로 쪄서 무쳐먹기도 하고 오이소박이처럼 안에 소를 넣어서 쪄먹기도 하는데 제일 간편한 방법은 소고기와 양파를 채썰어 잡채를 볶듯이 볶아주는 방법인데 오늘은 소고기 대신 베이컨을 사용해보기로 했답니다.

2010/06/30 - [홍콩맛집정보] - 홍콩의 매운맛 - 희기 게장군 [喜記-Hee Kee Crab General]
** 전통 중국식 게지뽀를 보시려면 클릭해보세요.



재료도 너무 간단하답니다. 가지하나와 양파반개,다진마늘,청홍고추,베이커적당량 기호에 따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 간장볶음요리에는 꼭 사용이 되는 중국 진간장인데 색을 내주고 덜짜게 먹는데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특유의 단맛이 있어서 음식의 향미를 더해주기도 합니다.



1. 먼저 팬에 기름을 두른후 다진마늘 약간,채썬양파와 고추,베이컨을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2. 가지를 넣고 중국진간장과일반 간장,흑설탕과 후추가루를 넣고 볶아줍니다.
3. 물을 조금넣어서 가지가 물기가 베이게 볶아지면 깨소금을 넣고 마무리 합니다.
4. 참기름을 좋아하시면 살짝 둘러주시면 가지불고기가 된답니다.

** 매운맛을 좋아하시면 태국고추를 조금 더 넣으셔서 매콤하시게 드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고기를 넣고 한것을 더 좋아하지만 이렇게 베이컨을 사용해보니 특유의 향취도 있고 아이들도 좋아라할 반찬이 완성되었답니다.


이렇게 양념을 하면 가지와 소스를 얹어 밥을 비벼먹어도 좋고 가지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가지를 먹일수 있는 레시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고기 양념이랑 같고 불고기용 소고기를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