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

홍콩 현지인처럼 먹어보기8 - 이런저런 야시장음식들 [돼지대창튀김꼬치]


오늘은 그동안 소개한 현지인처럼 먹어보기의 최고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홍콩에 오래사신분들도 도전을 꺼려하시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 물론 저는 여러가지로 두루두루 안가리고 잘 먹습니다. 단 싫어하는 음식이 있을뿐입니다. ㅎㅎ


벌써 실체만 보시고도 이게 뭔지 먹고싶은 생각이 안드신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어느나라나 음식이라는건 그나라의 문화이기도 하고 우리나라의 산낙지나 번데기를 먹는 정도와 비교해서 생각하지면 어떨까 싶습니다.


어떤분은 사진을 보고 언듯 순대냐? 꽈배기튀김이냐 물어보시는데 사실은 요녀석이 돼지대창튀김이랍니다. 짜쥐다이청[炸豬大腸]인데 멀리서부터 취두부와 비슷한 냄새를 풍겨서 조금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음식은 아니랍니다.



저렇게 튀겨서 꼬치에 뀌어주면 매운 칠리소스등을 뿌려서 먹는데 고소한 맛이 생각보다는 아주 맛난편이랍니다. 물론 이곳은 조금 위생적으로 보이진않았는데 저는 금세 저녁을 먹고 난후라 사진을 찍는걸로 만족했답니다.


게다가 색깔도 염색을 주황색으로해서 이런 색깔의 음식에 습관이 되지않은분들은 조금 거부감을 느끼실수도 있답니다.


여기보시면 이렇게 갑오징어와 다른 내장종류에도 주황색 염색을 사용하고 식당에 따라 탕수육 종류에도 많이 사용되는 색소랍니다.
많은 중국식당에서 발견하실수있는 그림인데 이렇게 중국식소세지와 거위고기[로쏘이워-鹵水鵝]등을 진열한답니다.


그외에도 이렇게 야외에 진열되어서 야시장에서 즐길 수 있는 해산물들이 있답니다. 물론 여름철엔 조금 걱정스럽기도 하지만 싼맛에 가끔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2009/06/09 -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 홍콩대표 길거리음식, 씨우마이 /싸이꽈잡
2009/06/14 -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 홍콩대표 길거리 음식 - 초두부 [臭豆腐] 썩은두부이야기
2011/03/22 - [홍콩맛집정보] - 홍콩 추억속의 길거리음식 - 까이단자이 [雞蛋仔 - 계란빵]
2011/04/21 - [홍콩맛집정보] - 홍콩 길거리음식의 최고봉 - 조던 만두집[佐敦 美食店]
2009/12/02 - [홍콩맛집정보] - 홍콩 묘가 (廟街) 야시장의 먹거리들


따잉안까이[大眼雞]라 불리우는 조주식 생선요리입니다. 간장소스를 찍어먹는데 눈이 닭눈같이 눈이 크다는 이유로 이렇게 불려지는데 그래도 비싼 요리에 속한답니다. 로쏘이워[鹵水鵝-거위진간장조림]와 함께 조주요리를 대표할수 있는 음식들이랍니다.


이렇게 가게 바깥쪽에도 자리가 있어서 밖에서 간단히 국수등을 먹을 수 있는 저렴한 식당들도 있더군요. 사진대로라면 이집은 족발이 맛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를 해보고 다음기회로 미뤄봅니다. ㅎㅎ 한번 홍콩에 오셔서 현지인처럼 먹어보기에 도전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